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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택배회사 서비스 순위' 소비자피해 건수 비교 : CJ대한통운, 한진, 현대, 로젠, 경동택배 등 본문

As a Supporter /KCA Smart Consumer

소비자원 '택배회사 서비스 순위' 소비자피해 건수 비교 : CJ대한통운, 한진, 현대, 로젠, 경동택배 등

Adam's Tal 2015. 12. 4.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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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Smart Consumer'

 

소비자원 '택배회사 서비스 순위'

소비자피해 건수 비교 :

CJ대한통운, 한진, 현대, 로젠, 경동택배 등

 

 

 

 

 

 

2015. 12. 04

 

 

 

 

 

지난 '2015. 12. 01' 한 '택배기사'분과 교환한 '문자메시지'를 가지고

'택배 문자메시지'에 관한 포스팅을 한 차례 했었는데...

.

.

.

 

 

우연히 이날 '스마트컨슈머 Smart Consumer' 홈페이지 '일반비교정보'에 올라온

각각의 택배사별 물동량에 따른 소비자피해 접수 건수로 본 '택배 서비스' 비교정보를 보게되어

이렇게 다시금 '택배' 관련 글을 쓰게 되었다.  :O

 

 

 

 

 

<소비자원 '택배회사 서비스 순위' 소비자피해 건수 비교 : CJ대한통운, 한진, 현대, 로젠, 경동택배 등>

 

 

 

 

한국소비자원(KCA)이 생산 및 제공하는

위 '택배서비스' 비교정보는 이미 글의 '제목'에서부터 두괄식으로 그 결론을 말해주는데

소비자피해 건수가 가장 적은 택배회사'CJ대한통운'일줄은 꿈에도 몰랐다. :O

 

 

 

 

언제, 어디서든 '첫인상'이 참 중요한 터라

약 5~6년 전부터 미친듯이 ''을 사기 시작한 '나'로써 많은 '택배회사'의 '택배 서비스'를 경험해보았고

그때 그시절 수많은 택배회사 중, (당시) '대한통운'은 (내 마음 속) 하위권이었다며... ^^; 

 

 

 

 

 

<소비자원 '택배회사 서비스 순위' 소비자피해 건수 비교 : CJ대한통운 한진, 현대, 로젠, 경동택배 등>

 

 

 

 

주관적?이면서 (객관적인?) 시선에서 이번 '택배 서비스' 비교정보에 제외된

'우체국택배'가 사실상 국내 '택배'계에서 1위일 것으로 여겨지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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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택배'는 소비자 피해구제 접수X를 받지 않아

'한국소비자원'의 해당 비교 분석 대상에서 제외되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

 

 

 

 

...

 

 

 

 

그러한 '우체국택배X'를 제외한 국내 택배사별 물동량 대비 '택배 서비스'

소비자 피해 접수 현황을 보면

타 택배사와 비교했을 때 월등히 많은 택배물량의 'CJ대한통운'이었는데

그만큼 소비자 피해건수도 많지만 비율적으로는 1천만1.12건수로 그 피해가 가장 적게 나타났다.

 

 

 

 

그 뒤로 '한진택배', '현대택배', '로젠택배', 'KG로지스', 'KGB택배', '경동택배' 등이 따랐고

위 표에 의하면 'KGB택배'와 '경동택배'를 이용하였을 때

'소비자피해'를 경험할 수 있는 그 발생 비율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소비자원 '택배회사 서비스 순위' 택배사별 소비자 피해구제 합의율>

 

 

 

 

'소비자피해 건수' 비율만 보았을 때, 'CJ대한통운'이 택배물량 대비

소비자 피해 건수가 가장 낮아 '택배회사'의 서비스로는 꽤나 만족스러운 모습이겠다. 

 

 

 

 

하지만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여 피해 사례 접수된 경우

'한국소비자원'의 합의권고를 받아들인 비율, 즉 소비자 피해에 따른 택배회사의 '합의율' 순위

'한진택배'가 1위이며 'CJ대한통운'은 6위가 되겠다. 

 

 

 

 

 

<소비자원 '택배회사 서비스 순위' 택배사별 소비자 피해유형 현황>

 

 

 

 

'한국소비자원(KCA)'이 조사한 '택배 서비스' 비교정보에 따르면

택배회사 '소비자 피해유형'은

위 그래프와 같은데 대부분 '물품 파손 및 분실'이었다며... :P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이

'택배회사'에 따라 소비자들의 피해 접수 내용이 달랐다는 점인데

경동택배, KGB택배, 로젠택배, KG로지스  등은 '훼손파손' 관련 접수가 많았다면

CJ대한통운, 현대택배, 한진택배는 '분실' 접수가 많은 모습이다. ^^;

 

 

 

 

 

<택배 서비스 이용 시 소비자 주의 사항 안내>

 

 

 

 

대한민국의 '소비자'이자 인터넷 쇼핑이 익숙하고  참 좋아라하는 젊은 '20대 청춘'으로서

어릴 때부터 '택배 서비스'를 접해온 ''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난 '택배문자' 관련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현재는 꽤나 상향평준화된 '택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이번 '한국소비자원(KCA)'이 생산 및 제공한 '택배 서비스' 비교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더 나은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배회사'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고

서비스 제공자(택배회사)측에선 앞으로 한층 더 자신의 서비스를 높일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았을까 싶다. :O

 

 

 

 

'택배' 이용 시, 위 '소비자 주의 사항'은 꼭 참고하도록하며

택배 관련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신중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바란다. ;)

 

 

 

 

한국소비자원 운영 /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스마트 컨슈머 서포터즈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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