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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 프로젝트

한국소비자원 배달앱 (배달어플) 서비스 만족도 순위 : 배달통 & 배달의 민족 & 요기요 본문

As a Supporter /KCA Smart Consumer

한국소비자원 배달앱 (배달어플) 서비스 만족도 순위 : 배달통 & 배달의 민족 & 요기요

Adam's Tal 2015. 11. 13.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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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Smart Consumer'

 

한국소비자원 배달앱 (배달어플)

서비스 만족도 순위 :

배달통 & 배달의 민족 & 요기요

 

 

 

 

 

 

2015. 11. 09

 

 

 

 

 

한 편의 '블록버스터?'급의 영화를 보는듯한 '배달앱 - 배달어플' 광고를 본 사람이

나를 포함해 꽤나 있을 것이라 자부하는데...

.

.

.

 

 

그만큼 현재 '배달앱 시장'의 크기가 커졌다고 보면 되겠다. :O

 

 

 

 

(1조원 규모 그 이상으로 커졌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배달앱 - 배달어플' 업체 사이에서의 경쟁 또한 만만치 않겠다. ^^;)

 

 

 

 

 

<한국소비자원 배달앱 (배달어플) 서비스 만족도 순위 : 배달통 & 배달의 민족 & 요기요>

 

 

 

 

'한국소비자원 (KCA : Korea Consumer Agency)'에서 생산하고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배달앱 - 배달어플'에 따른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였는데...

.

.

.

 

 

조사 대상으로는 시장점유율이 높은 3개 배달앱 

'배달통' & '배달의 민족' & '요기요'가 선정되었고 그 결과를 접하고 난 뒤 

개인적으로 살짝 놀랐더랬다. ^^;

 

 

 

 

 

<한국소비자원 배달앱 (배달어플) 서비스 만족도 순위 : 배달통 & 배달의 민족 & 요기요>

 

 

 

 

'배달앱 - 배달어플'이라 함은

'스마트폰 : 모바일'로 배달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앱)'을 뜻하며

소비자의 '배달앱 서비스 만족도' 결과만 따지고 본다면...

.

.

.

 

 

'배달' 관련 정보 제공주문/배달을 도와주는 '앱 주문 시스템'의 만족도

실제 주문 제공된 '음식'에 대한 만족도 보다 높은 것을 볼 수 있었다.

 

 

 

 

그 말인즉 '배달앱 - 배달어플'의 쓰임은 적절하였으

배달의 결과물인 '음식'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족이 컸음을 의미하는데

이와 관련해서는 조금 더 자세히 볼 필요가 있겠다. :O

 

 

 

 

 

<한국소비자원 배달앱 (배달어플) 서비스 만족도 순위 : 배달통 & 배달의 민족 & 요기요>

 

 

 

 

앞서 언급했던 시장점유율이 높은 3개 '배달앱' 모두

실질적으로 '종합만족도' 5점 만점에서 3점대 초,중반의 점수를 받은 모습으로

개인적인 내 기대에 못 미치는 서비스를 보여줬다며... :(

 

 

 

 

점입가경으로 위 사례 뿐만 아니라 

'배달앱 - 배달어플'을 이용주문을 때와 '전화주문'을 이용했을 때

배달 음식의 ''에서 차이가 발생한 것인데

꽤나 많은 사람들(25.9%)이 전화 주문한 음식이 앱 주문 보다 많다고 느꼈단다. ^^;

 

 

 

 

만약에 위와 같은 경우가 사실이라면 소비자로서 굉장히 화가날 수밖에 없겠는데

아까부터 느꼈던 거지만 이는 '배달앱 - 배달어플'의 문제(X)가 아니라

그곳에 등록된 '배달 음식 업체'의 '음식'과 '서비스'의 문제(O)라는 것이 내 의견이다. :O

 

 

 

 

...

 

 

 

 

개인적으로 '배달앱 - 배달어플'을 통해 배달 주문을 해본 적은 없지만

글쎄... '배달앱'을 사용하든 '전화주문'을 이용하든

다 같은 고객인데 '차이?'가 있다는 것이 애초에 잘못된 것이 아닐까?

 

 

 

 

 

한국소비자원 운영 /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스마트 컨슈머 서포터즈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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