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남자 탈모 샴푸 추천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 후기 본문

Adam's Note/Grooming Info

남자 탈모 샴푸 추천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 후기

Adam's Tal 2019. 7. 29. 23:03
반응형

'Grooming Info'

 

남자 탈모 샴푸 추천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 후기

 

 

<닥터포헤어 탈모 샴푸 - 폴리젠 플러스 샴푸>

 

 

2019. 7. 20.

 

 

 사실, 그동안 '샴푸' 추천만 몇 번이나 했는 지 모르겠다. 언젠가 스스로 '탈모'를 인정한 이후, 탈모인으로서 그때 그때 좋다고 느낀 (일반 & 탈모샴푸가 꽤 많다. 그 중에 보면 오랫동안 꾸준히 사용한 샴푸도 있고, 반면 예의상 한 통 다 쓴 뒤 곧장 다른 샴푸로 갈아탄 경우도 있다. (또 어떤 샴푸는 아예 사용 중에 버리고 바꾼 적도...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노푸 : 노샴푸(= No Poo : No Shampoo) 후기

 

(2) 노푸(노샴푸) 포기 & 애터미 atom美 한방 헤어 샴푸

 

(3) [두피 샴푸 추천] 케라젠 프로페셔날 컨디셔닝 샴푸

 

(4) [이니스프리 샴푸 추천] 마이 헤어 레시피 스트렝스 샴푸

 

(5) 천연 탈모 샴푸 추천 [이니스프리] 탈모 샴푸

 

 

<남자 탈모 샴푸 추천 - 닥터포헤어 탈모 샴푸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

 

 

 그렇게 시중에서 판매되는 여러 일반 & 탈모 '샴푸'를 직접 써보며 느낀 게 있다면, 정말 솔직히 말해서, 딱히 탈모 치료 '효과'는 없다는 것이다. 이번 시간에 선보이는 '닥터포헤어' 샴푸(폴리젠 플러스) 또한 이에 포함되며, (독자들에게 미리 바라건대) 애초에 큰 기대는 하지 말자. 이제는 다 알잖아. '샴푸' 하나 바꿨다고 (이미 진행 중인) 탈모치료할 순 없다는 것쯤은...

 

 

 

 

 개인적으로 일반 샴푸탈모 샴푸든 '샴푸'가 다 거기서 거기가 아닐까 싶다. 요즘 제품별로 계면활성제가 들었는지 혹은 탈모 치료 효과가 있는지, 서로 도토리 키 재기 하듯 도긴개긴 '샴푸' 홍보 싸움을 벌이는 형국이라 대체 뭘 믿고 구매해야 할지 모르겠다.

 

 - 이럴 때일수록 더욱더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그저 자신에게 (본인의 두피 타입에) 잘 맞는 샴푸를 찾는 게 가장 중요하리라. 그리고 그 샴푸를 사용할 때만큼은 '분명, (탈모 치료) 효과가 있다!'며 스스로 믿고 쓰는 게 본인 정신 건강에 좋을 것이다. (이는 마치 '플라시보 효과'를 통한 일종의 정신 승리라고도 볼 수 있다.)

 

 

<닥터포헤어 샴푸 (폴리젠 플러스)

남자 탈모 샴푸 추천>

 

 

 그간 '탈모 샴푸'라고 내놓은 여러 브랜드 중에서도 단연 '닥터포헤어 Dr.FORHAIR'가 유명하지 않나. 위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 또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판매되는 모습이며, 이미 수많은 탈모인들이 해당 제품을 구매해 사용 중이지 싶다.

 

 - 그러고 보면, 단순 구매 후기부터 사용 후기까지 '닥터포헤어' 샴푸와 관련된 후기가 어마어마하게 많더라.

 

 

 

 

 그만큼 '닥터포헤어' 제품이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솔직히 나 역시 조금은 궁금했고, 또 주변에 (함께 탈모 고민을 나눈) 친구가 마침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를 사용한다기에 '그래, 나도 한번 써보자!'는 마음으로 구매해보았다.

 

 - 믿거나 말거나지만, 해당 '닥터포헤어' 샴푸(폴리젠 플러스)를 추천해준 친구가 말하길, 위 제품을 쓰고서 빠졌던 머리가 났단다. 근데 정말 실제로 친구의 M자 이마 라인을 봤을 때, 진짜 (그 전에 듬성듬성 비어 보였던 곳에) 머리카락이 자란 게 아닌가.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 후기>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다. 누군가 100번 좋다고 추천한 탈모 샴푸보다 1번이라도 유의미한 탈모 치료 효과를 보여준 샴푸의 임팩트가 큰 법 아니겠나! 분명, 위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가 직접적으로 탈모 치료에 관여하지는 않으리라. 하지만 어느 정도 '탈모 증상 완화' 효과는 있지 않을까 싶은데, (앞서 말했듯, 플라시보 효과 차원에서) 그저 믿고 써보련다.

 

 - 간략히 '닥터포헤어' 샴푸(폴리젠 플러스) 후기를 들려주자면, 뭐 다 좋다. 두피 자극도 덜하고 머리를 감았을 때 개운하기도 하고... 솔직히, 다른 (일반 혹은 탈모) 샴푸와 다른 점은 모르겠다. 단지, 샴푸의 향이 조금 세달까?! 생각보다 오래간다. 물론, 이 또한 적응되겠지만, 우선 참고하도록 하자. 다른 건 다 괜찮다. (괜히, 남자 '탈모 샴푸'로 추천하는 게 아니니 말이다.)

 

 - 한 남자의 이유 있는 탈밍아웃 -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