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6 배터리 충전 불량 : 배터리 잔량 표시 1%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6 배터리 충전 불량 : 배터리 잔량 표시 1%

Adam's Tal 2017. 11. 13. 10:05
반응형

'Review & Opinion'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6

배터리 충전 불량 :

 

배터리 잔량 표시 1%

 

 

 

<삼성 갤럭시S6 배터리 충전 불량 :

배터리 잔량 1%의 비밀>

 

 

 

2017. 11. 11.

 

 

 

 현재 필자는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6'를 사용 중이다. 그런데 최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난 뒤 '배터리 충전' 부분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우선, 업데이트 당시 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다음과 같다.

 

 

 

 

 

 

 '갤럭시S6' 배터리 충전 중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았는데, 업데이트 완료 후 배터리 충전 여부를 보니, 본래 잘만 되던 스마트 고속 충전이 아닌 '유선 충전(?!)'으로 되고 있는 게 아닌가. (처음엔 스마트폰 고속 충전기에 문제가 있는 줄 알고서) 충전기를 뺐다 끼웠다 하였지만 그럼에도 해결되지 않았고 스마트폰 전원을 종료한 후 다시 켰더니 그제서야 해당 문제가 해결된 바 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6

배터리 충전 불량 : 스마트 고속 충전

충전 중: 1% (약 43분 후 충전 완료>

 

 

 

 그러고 나서 한 일주일 지났을까. 갤럭시S6 스마트폰 충전 중, 충전기에서 '삐(?!)' 소리의 이상한 고주파 잡음이 들려온다. 사실, 이러한 경우는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 종종 들어본 적이 있어 별 대수롭지 않게 넘기긴 했지만, 그간의 경우와 다른 점은 충전이 채 완료되지 않았음에도 소리가 난다는 것이었다. 솔직히, '뭐지?' 싶더라.

 

 

 

 

 

 

 대개, 스마트폰 '충전기'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면 충전기 자체 결함으로 교체를 해야한다고 한다. 내 경우에는 충전 중에는 괜찮고, 단지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 소리가 났기에 그저 그러려니 했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6 충전 불량

배터리 잔량 표시 1%>

 

 

 

 이상한 점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같은 시간을 들여 '스마트 고속 충전'을 하였음에도 그 결과는 50%, 40%, 30%, 20%대로 상이했고, 매 순간 충전기에서 고주파 잡음을 들을 수 있었다. 그러던 중, 23% 충전된 내 스마트폰이 갑자기 1%로 바뀌는 것이 아닌가. (순식간에 떨어지는 배터리 잔량... 대체 왜?)

 

 

 

 

 

 

 '배터리 잔량 표시 1%'일 때, 스마트 고속 충전을 시도해보니, 남은 예상 충전 시간을 기준으로 약 43분 후 충전이 완료된단다. 사용자들은 알 것이다. 43분만에 (아무리 스마트 고속 충전이더라도) 100% 충전은 불가능하다. 뭔가 단단히 문제가 생겼다는 뜻이 아닐까.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월~금 09:00~18: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토요일 (휴대폰) 09:00~18:00>

 

 

 

 그런데 또 특이한 점이 배터리 잔량이 '1%'를 표시함에도 불구하고, 실제 스마트폰 전원이 꺼지지는 않는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집 근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아보았다. (마침, 휴대폰은 주중과 같이 토요일에도 정상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었다.)

 

 

 

 

 

 

<울산 중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정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관련 문제(배터리 충전 불량)에 대한 접수를 한 뒤, 5분~10분 정도 기다렸을까. 내 차례가 되었고, 상담사분을 찾아가 여쭈어 보니, 예상 밖의 대답을 듣게 된다.

 

 

 

 

 

 

 다행히, 내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6' 자체의 기계적 결함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간혹 시스템 상 '배터리 잔량'에 대한 '인식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안 그래도, 개인적으로 전원을 계속 켠 채 사용해왔기에 (배터리 사용 시간이 400시간이 넘었다나...) 이러한 인식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전원을 한 번 껐다 켜보라'는 팁도 전해들을 수 있었다.

 

 

 

- 결국에는 진짜 전원을 껐다 켜자마자,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배터리를 인식해 평소처럼 돌아왔다는 것이다. 황당하면서도 다행스러운 해프닝이었지만, 여러모로 참고하기 바란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