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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6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 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한 생각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갤럭시S6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 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한 생각

Adam's Tal 2015. 9. 23.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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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 Opinion'

 

갤럭시S6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

그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한 생각

 

 

 

 

 

 

 

2015. 09. 22

 

 

 

 

 

2015년 9월 21일 오후 10시경

지난 7월 31일날 바꾼 내 스마트폰, '갤럭시S6 Galaxy S6'에 문제가 발생했다.

 

 

 

 

 '뾰롱뾰롱'하는 기본 메시지 수신음과 비슷하지만

살짝 다르면서 이상한 '알림음(연결음)'이 수차례 울렸는데...

.

.

.

 

 

그리곤 스마트폰 상단바에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짤막한 문구가 잠시 떴다 사라지더라. ^^; 

 

 

 

 

 

<스마트폰 '도크'와 관련된 검색 키워드>

 

 

 

 

'뭐지?'하며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내 손을 바라보았을 때

'손을 씻고 난 후' 물기가 살짝 남아있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나와 같이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접한 많은 사용자들이

그들의 당시 상황을 설명할 때, 본인이 '스마트폰을 물에 빠트린 경우'가 많았다.

 

 

 

 

혹은, 어떠한 상황에서든 '스마트폰'에 물과 같은 액체가 들어간 경우도 포함되었는데

흔하게 욕실'스마트폰'을  들고가 노래를 들으며 샤워하다가

위 문구를 접한 사례를 말할 수 있겠다. ^^;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 문구가 뜬 후,

갤럭시S6 전용 '고속 충전기'를 연결하였을 때 '유선 충전'으로 전환된 모습>

 

 

 

 

그후, 내 '갤럭시S6'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고속 충전기'를 연결하였을 때

위 캡쳐본과 같이 더이상 '고속 충전(X)'이 아닌

일반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와 같이 '유선 충전'으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

.

.

 

 

그와 동시에 앞서 말했던 이상한 '연결 알림음'과 더불어 

상단바에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문구를 여러 차례 듣고 볼 수 있었다. :(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 관련 임시 처방을 거친 후

다시 연결한 '고속 충전기'와 이번에는 '고속 충전'이 되는 모습>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관련하여

여러 사람들의 '의견'이 있었는데...

.

.

.

 

 

그중 '임시방편(?)'일 수도 있지만 한가지 '해결 방법'으로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들어갔을 ' 또는 액체'를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 두거나

선풍기 및 헤어드라이기 등을 활용해 말리는 것이다. 

 

 

 

 

('분리형 배터리'가 쓰이는 이라면 '배터리'를 분리한 뒤 말리면 되겠지만

'갤럭시S6'의 경우 '일체형 배터리'이기에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 '충전단자'를 향해 선풍기 바람을 계속 쏘아주어야 했다.) 

 

 

 

 

...

 

 

 

 

그리고 나서 '고속 충전기'를 연결해 보았더니

다시금 '고속 충전'이 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것을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와 관련된 문의를 하기 위해

'삼성디지털프라자'에 연락한 모습>

 

 

 

 

삼성 '갤럭시S6' 스마트폰 사용자로서 

위와 같은 문제가 있을 시 '삼성디지털프라자'로 문의를 하면 되는데...

.

.

.

 

 

 

그곳의 '휴대폰 상담사'에게 문의해본 결과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와 관련된 문제는 '충전기' 또는 '휴대폰 충전단자'에

그 '원인'이 있다고 하였다.

 

 

 

 

그에 따라 지속적으로 '도크'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가까운 '삼성디지털프라자 Samsung Digital Plaza'에 방문하여

그곳 '엔지니어'에게 상담을 받아봐야 한다고 한다.

 

 

 

 

 

<SK텔레콤 티월드(T World) - 폰세이프 3 고급형 :

 침수를 포함한 스마트폰 파손 관련 손해보상 내용 포함> 

 

 

 

 

구매 후 '1년' 동안은 '품질보증기간'으로써

엔지니어의 판단에 따라 고객과실이라면 '유상수리'가 가능하고

기계적 결함이라면 '무상수리'로 처리 가능하겠다.

 

 

 

 

(이때, '스마트폰 보험'을 들어놓은 경우 

각각의 상품에 따라 관련 '수리 비용'에 있어 고객 부담이 줄어들기도 하니

여러모로 참고하기 바란다. ^^) 

 

 

 

 

...

 

 

 

 

이제 더이상 '도크가 연결되었습니다', 이 문구에 당황하지 말고

차근차근 문제를 진단해보며 해결하자며... ;)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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