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유두 습진(농가진) 치료 연고 추천 - 스테로신지크림 본문

Adam's Note/Health Info

유두 습진(농가진) 치료 연고 추천 - 스테로신지크림

Adam's Tal 2020. 8. 7. 22:40
반응형

'Health Info'

 

유두 습진(농가진)

치료 연고 추천

- 스테로신지크림 -

 

 

<습진 연고 추천 - 스테로신지크림 (피부질환 치료제)

유두 습진(농가진) 치료 연고>

 

 

2020. 1. 11.

 

 

 지금까지 '습진'이라고 하면 일종의 피부질환(피부염)으로 '주부 습진' 등과 같이 그저 들어만 봤지 나와는 그닥 상관 없는 것으로 치부하며 살아왔던 게 사실이다. 그랬던 내가 그냥 습진도 아니고 '유두 습진(농가진)'을 경험하게 될 줄이야... 정말이지, 꿈에도 몰랐다. '유두 습진(농가진)'은 말 그대로 '습진(농가진)'이 우리의 신체 중 가슴의 유두(젖꼭지) 부위에 생긴 것으로 대개 유두 주변의 갈색 부분인 '유륜'에 발병하는 습진(농가진)을 가리켜 '유두 습진(농가진)'이라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남자 정수리 탈모] 미녹시딜 5% 사용 후기 (6개월, 전후 사진)

 

(2) 남성형 엠자(M자) 탈모 치료 : 프로스카 효과 후기 (전후 사진有)

 

(3) 신신티눈밴드 후기 - 발바닥 사마귀 티눈 제거 방법

 

 

<유두 습진(농가진) 치료 연고 추천

피부과 처방 약품 - 스테로신지크림 / 가격 2,000원>

 

 

 개인적으로 언급 자체만으로도 민망하고 부끄러운 부위인 '유두(유륜)'에 생긴 '습진(농가진)' 이건 진짜 걸려본 사람은 알겠지만 그냥 욕이 절로 나온다. 처음엔 그냥 간헐적으로 가렵기만 하다가, 그러다 말겠지 했는데 더 심해지고, 나중에는 진물이 나와 그 위로 딱지가 앉지를 않나, 옷에 쓸리면서 따가운 건 물론, 심지어 살을 찌르는 듯 아프기까지... 육체적 그리고 정신적 고통 그 자체가 바로 '유두 습진(농가진)'이다.

 

 

 

 

 이러한 '유두 습진(농가진)'은 그 부위의 특성상 어디 가서 말하기도 또 보여주기도 어려워 꽁꽁 숨기기에 급할 수 있다. 그러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칠 수밖에 없는데, 나처럼 바보같이 '자연 치유(?!)' 하겠다며 멀리 돌아가지 말고 무조건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여 '습진(농가진) 치료 연고'부터 처방 받기 바란다.

 

 - 분명 인터넷에 '유두 습진'이라 검색해 나온 사진을 봤을 때, 나의 것과 거의 비슷해 나 또한 '유두 습진'인 줄 알았건만... 의사가 살펴보고선 내 경우엔 세균 감염에 따라 발생한 진물로 '농가진(화농성 피부 감염증)' 같단다. 그러고 처방해준 게 바로 위 '스테로신지크림'이다. 그 효과를 보니, '습진'이나 '농가진'이나 위 연고 하나로 치료 가능한 모습이다.

 

 

 

 

<습진(농가진) 치료 연고 - 스테로신지크림

유두 습진(농가진) 치료>

 

 

 '유두 습진(농가진)' 치료 연고로 처방 받은 '스테로신지크림'은 피부과 의사의 말을 빌리자면 가능한 한 7일 미만으로 사용하되 (그 이상 사용은 '스테로이드' 성분의 부작용 우려로 금지되는 듯싶다.) 1일 3회 도포 가능하단다. 참고로, 약국에서는 가려운 부위 중심으로 하루 1 ~ 2회 도포할 것을 권장하더라. 증상 호전 시엔 1일 1회 도포로 사용 횟수를 줄이도록 한다.

 

 - 혹여나 '스테로신지크림'으로도 '습진(농가진)' 치료 효과가 없다면, 다소 심각한 피부질환(?!)일 수 있으니 다시금 내원해달라던데, 다행스럽게도 난 사용 직후부터 효과가 있어 대략 4일 정도 뒤 연고 사용을 중지할 수 있었다. 그후 치료재발 그리고 또 치료를 거쳐 현재는 완치했다며... (지금 당장 궁금하겠지만) 이와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후기'는 다음 시간에 이어서 쓰도록 하겠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