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신신티눈밴드 후기 - 발바닥 사마귀 티눈 제거 방법 본문

Adam's Note/Health Info

신신티눈밴드 후기 - 발바닥 사마귀 티눈 제거 방법

Adam's Tal 2019. 8. 13. 23:16
반응형

'Health Info'

 

- 신신티눈밴드 후기 -

발바닥 사마귀 티눈

제거 방법

 

 

<오른쪽 발바닥에 생긴 사마귀 (티눈) 모습>

 

 

2019. 5. ~ 2019. 7.

 

 

 언젠가 한 번 발바닥에 난 티눈(사마귀)를 제거한 뒤, 이상하게 꼭 잊을만하면 하나씩 생기는 게 아닌가. 그런데 이 '티눈'이나 '사마귀'는 어디든 일단 생기고 나면 완벽히 제거하는 데까지 꽤나 긴 시간이 소요되는 걸 경험상 너무나도 잘 알기에, 최근 (오른쪽) 발바닥에 난 사마귀(티눈)을 보고서 속으로 또 '한두 달 고생하겠네!' 싶더라.

 

 - 개인적으로 난 (평소에 많이 걷는 편도 아니지만) 주로 발바닥사마귀(티눈)이 잘 생기는데... 이런 건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감을 주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제거해야 한다. (서있거나 걸을 때 발바닥에서 느껴지는 이물감은 그야말로 최악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신신 티눈밴드 : 티눈(사마귀) 제거 후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

발바닥 티눈 사마귀 제거 방법 with 티눈밴드

 

 

<발바닥 티눈 사마귀 제거 방법 추천 : 티눈밴드

신신티눈밴드 / 가격 3,000원>

 

 

 그러고 보면, 지금으로부터 약 4년 전 거의 처음으로 발바닥 티눈(사마귀)를 경험했을 때, '신신티눈밴드' 효과를 정말 많이 봤다. (그때는 '베루말엑'이란 것도 써봤다만, 딱히 효과는 보지 못했다.) 약국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티눈밴드'로 신신제약에서 만든 '신신티눈밴드'는 단돈 3,000원사마귀(티눈)을 제거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수단(방법)이랄까.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간에는 위 '신신티눈밴드'를 활용한 발바닥 사마귀(티눈) 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 하는데, 우선적으로 '사마귀'와 '티눈'의 정의 및 차이점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티눈 : 굳은살과 유사하나 피부 안쪽 중심부이 형성된 피부 질환 (통증염증 유발)

 사마귀 :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에 따른 피부 표피과다 증식이 초래된 질환

 

 

<발바닥 피부 질환 - 티눈 vs 사마귀>

 

 

 언제부터인가 발바닥에 오돌톨한 무언가 생겼는데, 굳은살은 아닌 것 같고 '이게 뭐지?!' 싶을 것이다. '티눈'과 '사마귀' 모두 의심되는 상황에서 핵심은 '통증' 여부이다. 솔직히 말해서, 앞서 살펴본 티눈사마귀의 정의(뜻)만 가지고는 사실상 실제 육안으로 그 둘을 구별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사마귀티눈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통증' 여부이다. 발바닥에 난 피부 질환으로 인해 (서있거나 걸을 때)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것은 필히 '티눈'이며, 그렇지 않다면 '사마귀'라 생각하면 된다.

 

 

 

 

<발바닥 사마귀 티눈 제거 방법 - 신신티눈밴드 후기>

 

 

 뭐 사마귀면 어떻고 티눈이면 어떠랴, 어차피 있으면 불편한 거 하루 빨리 제거하고 봐야지. 그러고 보면, 티눈사마귀 제거 방법은 꽤 다양하다. (발바닥)을 비롯한 (손바닥) 등에 생긴 티눈사마귀는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여 (1) 레이저 제거하거나 아예 (2) 물리적(?!) 제거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반면 가정에서는 주로 (3) 베루말액 또는 (4) 티눈밴드가 사용되는데... 개인적으로 언급된 4가지 방법 중 (몸소 경험해본 결과) '티눈밴드 : 신신티눈밴드'를 가장 추천하는 바이다.

 

 

 

 

 (1) 피부과 '레이저' 시술 같은 경우, 사마귀(티눈)의 중심핵에 다다를 때까지 레이저로 조금씩 제거해나가는 방식으로 (회차마다 비용 발생) 돈은 돈대로 들면서 (피부과 예약 및 내원에 따른) 시간적 소모가 큰 게 단점이다. (딱히 장점은 없는 듯싶다.)

 

 (2) 피부과 '물리적(?!)' 제거 시술은... 너무 너무 너무 아프다. 시술 전 마취를 하지만 비롤 티눈(사마귀)이나 그 살을 도려낸다는 게, 그리 기분 좋은 경험은 아니더라. 마취가 풀리면 또 다른 고통의 시작이며, 경우에 따라 도 많이 나고 상처 깊이에 따라 회복 속도느려 그리 추천하진 않는다.

 

 

<티눈밴드 후기 - 발바닥 사마귀 티눈 제거 방법

신신티눈밴드 부착 후 떼어낸 모습>

 

 

 (3) 또 다른 방법인 '베루말액'은 가정에서 직접 할 수 있는 셀프 레이저 제거술(?)이랄까. 이게 무슨 말이냐, 사마귀(티눈) 제거를 위해 만들어진 베루말액을 환부에 소량 발라주면 일정 시간 이후 그 표피(각질)이 떨어지는데, 그렇게 해서 중심핵까지 드러내 제거하는 방식인 것이다. (투자 시간 대비 효과가 별로 없어 비추!)

 

 (4) 마지막 '티눈밴드 : 신신티눈밴드'는 그야말로 사마귀(티눈) 제거에 있어 가히 획기적인 제품이지 싶다. (마치 반창고와 같이) 밴드 형식으로 만들어진 '티눈밴드'는 살리실산 약제 부분이 티눈(사마귀) 부위에 닿도록 그저 붙이기만 하면 끝이다. 보통 2~5일마다 밴드를 교체해주며, 교환할 때는 하얗게 된 각질제거한 뒤 다시금 밴드를 부착해주면 된다.

 

 

 

 

 '티눈밴드' 사용 방법, 이 얼마나 쉽고 간편한가. 그리고 그 효과는 또 어떻고?! 일단 '신신티눈밴드'를 사마귀(티눈) 부위에 부착한 뒤, 짧게는 이틀(2일) 후 길게는 나흘(4일) 후 떼어내보라. 아주 그 자리에 구멍(?!)이 나있을 것이니... 그렇다고 너무 놀라지는 말자. 사실, 그때부터 본격적인 사마귀(티눈) 제거의 시작이다.

 

 

<신신 티눈밴드 후기 영상

발바닥 티눈 사마귀 제거 방법 with 티눈밴드> 

 

 

 그후 주기적으로(2~5일) '티눈밴드'를 붙이고 떼며 수차례 교체한 끝에 사마귀(티눈)의 중심핵이 드러난 때에는 지체 없이 소독된 핀셋 또는 가위 등을 가지고 제거하는 게 답이리라. 피 좀 나면 어때, 물리적 제거 시술에 비하면, 그 아픔은 아픈 것도 아닌데 말야. (게다가, 이 경우엔 상처 또한 쉽게 아문다며... 여러모로, '신신티눈밴드'가 가성비 갑이지 싶다.)

 

 

<신신티눈밴드 활용

발바닥 사마귀 티눈 제거 및 치료 과정>

 

 

 첨부된 사진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 사마귀(티눈) 제거가 단 두세 차례만에 끝나는 게 아니다. 더군다나, 발바닥에 생긴 티눈(사마귀)는 어쩔 수 없는 지속적인 마찰 때문에 그 제거 과정이 더딜 수밖에 없다. 또 평소에 발을 씻을 때나 양말을 신고 벗을 때 '티눈밴드'가 쉽게 떨어지기도 해 치료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 이에 내가 고안한 게 있다면, 티눈밴드 위에 '방수밴드(반창고)'를 붙이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씻을 때도 편하고 밴드의 내구성 및 지속력도 끌어올려 '신신티눈밴드'의 효과를 더욱더 극대화할 수 있달까. 아무쪼록 참고하기 바라며, 지금까지 신신티눈밴드 활용 '발바닥 티눈(사마귀)' 제거 방법 및 그 후기였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