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앱 APP) 서비스 중단 안내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앱 APP) 서비스 중단 안내

Adam's Tal 2019. 12. 14. 10:08
반응형

'' Project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앱 APP)

서비스 중단 안내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앱 APP)>

 

 

2019. 11. 19.

 

 

 아쉽고도 아쉽다. 지금까지 잘 사용해오던 (거의 매일같이 아니, 수시로 생각날 때마다 봤던)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중단된다니...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안타깝게 생각한다. 그러고 보면, 위 구글(Google) '애드센스' (APP)은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 '탈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시작한 뒤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된 이후 쭉 애용해왔던 나의 최애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였다고나 할까.

 

 - 물론, 아직까지는 사용 가능하지만, 이젠 과거형으로 널 보내주려해. 애드센스! (그동안 고마웠어.)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앱 APP)

서비스 중단 안내>

 

 

 어느 날, 언제나 그랬듯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그날의 / 그달의) '예상 수입'을 확인하던 중, 알림이 떠 확인해보니 '애드센스에서 수개월 내에 이 앱의 지원이 중단됩니다. 웹 버전을 대신 사용해 주세요.'라고 뜬 게 아닌가.

 

 - 솔직히 말해서, 이 알림을 보자마자, 한숨부터 나왔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하루에 적어도 수십 번은 이용했던 '어플리케이션 (앱 APP)'을 이렇게 떠나보내야 하니 말이다.

 

 

 

 

 '구글 애드센스'에 연결된 내 계정의 '예상수입'과 더불어, 연동 사이트의 페이지뷰 & 노출수 & 클릭수 & 페이지 CTR & 노출 CTR & CPC & 페이지 RPM & 노출 RPM을 (오늘) 현재(까지) & 어제 (지난 주 같은 요일 비교) & 이번 달 (현재까지 / 지난 달 같은 날짜와 비교) & 지난 달 (이전 달과 비교) & 전체 수익으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만들어져 이용자로서 만족감이 컸던 게 사실이다.

 

 [참고] 용어 설명

CTRClick Through Ratio / 클릭률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광고 단가)

RPM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 / 1,000회 노출당 수익

 

 

<구글 애드센스 - Google AdSense

어플리케이션 (앱 APP)>

 

 

 확실히, 그간 해당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가 없긴 했다. 2013년 앱(APP) 출시 이후, 마지막 업데이트가 지금으로부터 2년 전인 2017년이었으니, 구글(Google) 측에서도 더 이상 관리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 것일까.

 

 - 물론, 여느 업데이트 없이도 잘만 굴러가던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이었기에 구글(Google) 측에서 계속 지원만 해줘도 그저 감사히 이 앱(APP)을 사용할 것 같은데... 그럴 일은 없겠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수익 확인 방법 : 유튜브 스튜디오 추정 수익

 

(2)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확대 업데이트 안내

 

(3) 유튜브 연령제한 - 이게 19금 동영상이라고?!

 

 

<구글 애드센스 - 모바일 웹 버전>

 

 

 뭐, 개인적으로 안타깝고 아쉬운 건 어쩔 수 없고, 이제 또 새롭게 적응해야하지 않겠나. 아까 알림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웹 버전을 대신 사용하라며? 그래서 들어가본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모바일 웹 버전)의 모습은 위와 같다. 기존 어플리케이션(앱 APP)에서 지원해준 다영한 지표는 (웹 버전의 경우) 따로 '보고서' 등을 통해 확인해야 하기에 다소 불편하긴 하지만 '오늘 현재까지' 그리고 '이번 달' 수익 확인용으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다.

 

 - 사실, '구글 애드센스' 어플리케이션(앱 APP)에서도 그날의 수익만 확인했지, 다른 지표(CTR/CPC/RPM 등)은 별로 신경쓰지도 않았다며...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도 아니고 말야. 어쨌든, 이왕 이렇게 된 거, 지금부터는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웹 버전 사용에 습관을 들일 참이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