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확대 업데이트 안내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확대 업데이트 안내

Adam's Tal 2018. 1. 29. 10:30
반응형

'' Project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확대 업데이트 안내

 

 

 

<구글 G메일(Gmail) 받은 편지함

- 유튜브 크리에이터(YouTube Creators)>

 

 

 

2018. 01. 17.

 

 

 

 며칠 전, 구글 G메일(Gmail)을 확인하면서, 굉장히 안타까운 비보를 듣고 마는데... 처음엔 솔직히 '뭐지?' 하고 궁금했지만 지금에서는 '그냥 읽지 말걸!' 싶더라. 위 사진 속 유튜브 크리에이터(YouTube Creators)측에서 보낸 이메일이 그것이며, 뭔지는 모르겠지만, Important updates(중요한 업데이트)란다.

 

 

 

 

 

 

 2018년에는 보다 더 본격적으로 '유튜브' 활동을 해볼까 싶었기에, 과연 어떤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을지 꽤나 궁금했던 것이 사실인데, 한편으로는 왠지 모르게 불길하더라. 어쨌든, 해당 이메일을 클릭해 그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았다.

 

 

 

<유튜브(YouTube)측으로부터 받은 이메일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업데이트>

 

 

 

 위 본문을 요약하자면 이렇다. (그런데 왜 이메일이 '영문 English'으로 발송되었는지는 나도 모른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ouTube Partner Program = 줄여서 YPP)'와 관련된 '변화(changes - 변동사항)'를 알려주고자 해당 이메일을 내게 보낸 것으로, 블라 블라 각설하고, 유튜브 생태계에서 창작자(크리에이터) 수익(creator revenue)을 보호하기 위한 더 많은 안전(보호) 장치(safeguard)가 필요하단다.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요건)

확대 업데이트 안내 내용>

 

 

 

 음, 그렇군. 그래서 뭐가 어떻게 바뀌냐고?! 그 전에, 충격적인 소식으로 '유튜브 수익창출'을 위한 새로운(new!) 자격 요건(eligibility requirements) 아래에선 현재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Adam's Tal Project)은 더 이상 조건에 맞지 않는다고 한다. - 내가 충족하지 못한 새로운 문턱(threshold : 문지방, 경계)은 또 다른 표현으로 (유튜브 수익창출을 위한) '진입 장벽'이라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기준이 높아졌다고나 할까.

 

 

 

 

 

 

 2018년 2월 20일 이후로 해당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을 통과하지 못하는 채널은 (예를 들어, 나와 같은 경우엔) 더이상 수익창출(X)은 물론,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능에 대한 접근(X)마저 할 수 없는 모습이다. 전과 비교했을 때, 달라진(or 확대된) 그 기준은 다음과 같다. - (1) 지난 12개월 동안 4,000시간시청시간(2) 1,000명구독자.

 

 

 

 단지, 해당 이메일은 30일 전에 미리 알려주는 공지와 같은 것이며, 남은 기간 내에 새롭게 바뀐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을 충족할 시, 나는 전과 다름 없이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이게 대체 말이냐, 방귀냐. 그 짧은 시간에 가능할리가 없잖아! 그저 어이가 없어 웃음만 나온다.

 

 

 

 

 

 

<유튜브 팀으로부터 받은 이메일

The YouTube Team>

 

 

 

 말이나 못하면 다행이지, 심지어 말도 잘한다. 뭐, 글을 잘 쓰는 것이겠지만 말이다. 어쨌든, 나와 같이 새로운 '수익창출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채널을 소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경우, 채널 성장을 위한 일련의 자원(?)은 그래도 전처럼 활용할 수 있는 듯 보인다. - 크리에이터 아카데미(Creator Academy) & 고객 센터(Help Center) & 크리에이터 사이트(Creator Site) 

 

 

 

 

 

 

 언젠가, 새로운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지난 12개월 간 4,000시간의 시청시간 & 1,000명의 구독자)'을 통과하는 날이 오면, 관련 유튜브 채널재검토될 것이며, 그후 수익창출 또한 다시 가능할 것이라는 말과 함께... 해당 이메일은 끝난다.

 

 

 

<유튜브 고객센터 -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내가 제대로 이해한 것이 맞나 싶어 (분명, 잘 이해했지만) 다시금 '유튜브 고객센터'에 접속해 관련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다. 친절하게 '한글'로 또박또박 작성된 내용을 보니, 특별하게 빠진 부분 없이, 문자 그대로 내가 받아들인 것이 맞더라.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요건)

확대 업데이트 안내 - 그 이후>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 오는 2018년 2월 20일이 오면, 나의 '유튜브 채널 : Adam's Tal Project'에선 더이상 수익이 창출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지금까지 이렇다 할 수익이 있었던 것도 아니지만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보았을 때, 유튜브 자체를 포기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본다.

 

 

 

 지금부터 꾸준히 질 좋은 '콘텐츠'를 개발하여 계속해서 나만의 '유튜브 채널'을 구축해나가는 수밖에 없을 듯싶다. 그게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모르겠으나, 언젠가는 해당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힘내자!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