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 오류 -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 오류 -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Adam's Tal 2019. 3. 8. 10:12
반응형

'' Project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 오류

 

-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현황 - 사이트 최적화

검색 로봇 수집 - RSS>

 

 

2019. 03. 06.

 

 

 솔직히, 지금까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며, 위와 같은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 알림쯤이야 수없이 봐왔다. 뭐, 요즘 들어서 더 자주 보는 것 같기도 하지만, 그럴 때마다 'RSS'를 다시 제출하면 그만이었다. 그런데 말이다. 이번엔 조금 다르더라. 분명, 전처럼 'RSS'만 재등록하면 되겠지 싶었는데... 이게 잘 안 되는 게 아닌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 맵 & RSS - 재등록

 

(2) 티스토리 블로그 RSS -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요청 - RSS 제출>

 

 

 평소와 다름 없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요청란에 위치한 'RSS 제출'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RSS'를 등록했을 뿐인데, 갑자기 'RSS 본문 크기'를 줄여달란다. 살다 살다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메시지는 또 처음 본다. 계속해서 'RSS 제출'을 시도했음에도 재차 등록되지 않는 것은 그와 관련해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뜻이리라.

 

 -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우선, 자신의 '티스토리 TISTORY' 블로그에 접속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 관리 - 블로그>

 

<기타 설정 - 공개 RSS 개수 갱신 (수정)>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을 보면, 좌측 하단에 '블로그'라고 있다. 여기서, 우리가 해야할 일은 '기타 설정' 항목 내 'RSS' 항목을 수정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RSS는 '부분공개'와 '전체공개' 중 선택해 설정할 수 있으며, 그렇게 공개될 RSS의 '개수 (5 ~ 50 / 5단위)' 또한 갱신할 수 있는 모습이다.

 

 

 

 

 보통,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 시, RSS는 '전체공개'로 설정한다. 더불어, 공개 RSS 개수는 최대치인 '50'으로 맞춘다. 이게 일반적인 'RSS' 등록 사항이라고 했을 때, 앞서 우리는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메시지를 보지 않았나. 이에 대한 조치는 간단하다. 그저 RSS '개수'만 줄이면 된다.

 

 - 기존 50에서 35, 그래도 안 되면, 25도 해보고... 'RSS' 등록이 제대로 될 때까지 그 개수를 줄여보는 거다. (참고로, 변경사항 저장 후, 곧바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RSS제출 수 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RSS 제출 - 등록된 RSS

사이트 최적화 - RSS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적으로 공개 'RSS' 개수를 35로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메시지를 보게 되면서, 결국 그 개수를 절반인 25로 줄인 뒤에야 겨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등록)에 성공한 모습이다. 사실, 생각해보면 'RSS' 개수를 반드시 최대치(50)로 맞춰야하는 이유가 있을까 의문이다.

 

 

 그런 뜻에서, 50개든 25개든 (일단 'RSS'만 제출해두면) 네이버 검색 노출에 있어 아무 상관없지 싶다. 어찌 됐든, 나와 같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등록) 시 'RSS 본문 크기를 줄여주세요' 메시지를 접한 블로거가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