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울산에서 전주 가는 버스(고속버스) 시간표, 요금, 소요시간 with 코버스 전국 고속버스 예약 예매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울산에서 전주 가는 버스(고속버스) 시간표, 요금, 소요시간 with 코버스 전국 고속버스 예약 예매

Adam's Tal 2017. 9. 28. 17:58
반응형

'Review & Opinion'

 

울산에서 전주 가는

버스(고속버스)

시간표, 요금, 소요시간

 

with 코버스 (kobus)

전국 고속버스 예약 예매

 

 

 

 

 

 

2017. 09. 28.

 

 

 

 이번 추석 연휴(10. 1. ~ 10. 3.)엔 '전주'로 2박 3일 여행을 떠날 참이다. 처음에는 자가용(?)을 몰고 갈까 했지만, 돌아오는 날이 바로 추석 전날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대중교통(고속버스 및 KTX 열차 등)'을 이용하는 게 더 낫지 않나 싶더라.

 

 

 

 

 

 

 그런 의미에서, 약 1년만에 다시 찾는 '전주'를 울산에서 갈 때는 '고속버스'를 타고, 되돌아 올 때는 대전을 경유해 'KTX 열차'를 타고 오기로 결정하였다. (경상남도에 위치한 '울산광역시'와 전라북도에 자리잡은 '전주시' 사이에 교통이 어지간히 불편하긴 하다.)

 

 

 

<네이버 검색 - 울산고속버스 터미널>

 

 

 

 울산에서 전주를 가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울산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말 그대로, '고속버스'를 타는 것이다. (참고로, 울산시외버스 터미널에는 전주행 시외버스가 없다.)

 

 

 

 

 

 

 지난 2016년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LX한국국토정보공사' LX서포터즈 1기 발대식에 참석하기 위해 전주를 방문한 적 있는데, 그 당시 썼던 글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만 하기 바란다.

 울산에서 전주까지 고속버스 타고서 : 울산 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 전주 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출발 - 울산고속버스 터미널

도착 - 전주고속버스 터미널 운행정보 조회>

 

 

 

 아니, 지난 번에 작성한 글이 있는데, 왜 또 글을 쓰냐고? 그 이유는 간단하다. 울산에서 전주 가는 '버스 시간표'가 그새 바뀐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울산(발) - 전주(행) 고속버스 시간표가 바뀌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최근 1년 사이에 바뀐 것 같다.)

 

 

 

<네이버 검색 결과

울산 - 전주 고속버스 운행정보 조회>

 

 

 

 포털 사이트 '네이버' 검색을 통해 확인한 울산 - 전주 '고속버스 운행정보'는 위 스크린샷과 같다. 하지만 예매를 위해 방문했던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코버스 kobus'에서는 울산 - 전주 고속버스 승차권(티켓) 예매 가능 시간대가 전혀 다른 게 아닌가?!

 

 

 

 

 

 

 해당 스크린샷 속, 울산 - 전주 고속버스 출발(도착) '시간표'는 물론, 시간대별 '버스 등급'과 성인 기준의 '요금' 모두 현재 잘못된 정보이니, 전혀 볼 필요가 없다. (마음 같아서는 '정보수정 제안?'을 통해 알려주고 싶다만... 이 글로 갈음하고자 한다.)

 

 

 

<울산고속버스 터미널 ARS 문의 전화>

 

 

 

 '네이버 검색' 결과와 고속버스 예약(예매) 사이트 '코버스' 내 운행정보가 첨예하게 달라 너무나도 헷갈려 '도대체 뭐가 맞는거야?'하는 심정으로 울산고속버스 터미널로 ARS 전화 문의를 해봤다.

 

 

 

<울산에서 전주 가는 버스 시간표 & 요금

(울산고속버스터미널)> 

 

 

 

 위와 같이 울산고속버스 터미널 ARS 전화 문의를 통해, 내가 가졌던 의문과 궁금증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었는데, 결국에는 전국 고속버스 예약 예매 사이트 '코버스' 내 버스 운행정보가 맞다는 것이다. (어쩌면, 그게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말이다.)

 

 

 

 

 

 

<2017년 고속버스 통합 예매 특송기간 전용사이트>

 

 

 

 2017년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현재 '코버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위와 같이 '고속버스 통합 예매 특송기간 전용사이트'로 접속됨을 알 수 있다. 예전 사이트가 어떤 모습이었는지 모를 정도로 깔끔한 게 마음에 든다.

 

 

 

 

 

 

 '출발지(울산)'과 '도착지(전주)'를 설정한 뒤, '가는 날(10. 1.)'을 지정해 '조회하기'를 눌러보자. 울산 - 전주 버스(고속버스) 시간표는 물론, 버스 등급별 요금과 그 소요시간까지 알 수 있다.

 

 

 

<코버스 전국 고속버스 예약 예매

울산에서 전주 가는 고속버스 시간표, 요금, 소요시간>

 

 

 

 '코버스' 조회 결과, 앞서 선보였던 '동영상' 속 ARS 전화 문의 결과와 똑같은 '운행정보'를 접할 수 있었는데, 울산 - 전주 고속버스는 하루에 총 '6번'만 운행하는 모습이다. 일반고속(일반요금 : 18,200원)으로 운행되는 오전 10:50 버스를 제외하고선, 전 시간대가 우등고속(일반요금 : 26,900원)이다.

 

 

 

<코버스 전국 고속버스 예약 예매

울산 - 전주 고속버스 오전 8:50 매수 및 좌석 선택>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코버스'를 통해 고속버스를 예매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이 글의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왔다면 별 문제없이 승차권 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데, (1) 본인이 가고자 하는 곳(출발지 - 도착지)를 (2) 가는 날에 맞춰 조회 후, (3) 운행정보를 확인하고서 원하는 시간대에 잔여석이 남아있다면 해당 버스를 선택해, 위처럼 (4) 예매할 매수를 고른 뒤, 자리를 지정하면 끝이다.

 

 

 

<울산에서 전주 가는 버스(고속버스)

코버스를 통한 예약 예매>

 

 

 

 일련의 결제 과정을 거친 후 예매를 완료하면, '예매 확인'은 물론, '홈티켓'도 발행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코버스 회원이 아니기에 늘 '비회원 예매'를 이용하는데, 그리 큰 불편한 점은 없다. 결제 시 본인이 기재했던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만 있으면, 손쉽게 예매 확인도 가능하다.

 

 

 

 

 

 

 '코버스'를 통해 예약 예매했을 땐, 해당 승차권 티켓을 터미널에서 발급받고자 한다면, 예매에 사용한 '신용카드'를 반드시 지참하여 창구에 제시해야 한다. 이게 귀찮다 싶으면,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모바일 티켓' 또는 가정집 프린트를 활용한 '홈티켓'을 발권하는 방법도 있다. 그 밖의 '주의사항' 또한 한 번쯤 읽어보길 바라며, 이 글은 이만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