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 맵 & RSS - 재등록 (티스토리)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 맵 & RSS - 재등록 (티스토리)

Adam's Tal 2018. 8. 7. 08:30
반응형

'' Project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 맵 & RSS

 

 - 재등록 (티스토리)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로그인>

 

 

2018. 08. 05.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네이버 NAVER'에서 검색 누락되거나 (타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했을 때) 검색 순위가 밀리는 일은 부지기수다. 지난 2018. 07. 28. 작성한 '2018 싸이 흠뻑쇼 서울' 예매 성공 후기 또한 여느 때와 같이 완전히 묻힌 경우다. 이건 그나마 이해가 되는 게, 당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관련 글이 굉장히 많았다는 거?! (지역별 공연이 끝난 지금은 더 많지 싶다.) 말 그대로, 핫(HOT)한 '키워드' 쟁탈전에서 패한 셈이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수집 요청 결과>

 

 

<네이버 검색 '최신순'에 등장한 글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 (블랙) - 티스토리 블로그>

 

 

 그후 심기일전하여 다시 작성한 글이 바로 (남자 여름 샌들로 추천하는)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 (블랙) 리뷰였는데... 어느 정도 검색 순위 상위에 노출될 거라 기대했지만, 이게 웬걸?! (블로그 검색 시) 6 ~ 7 페이지에 등록된 것이 아닌가. 물론, 이런 일도 그간 비일비재했기에 이제는 일희일비하며 따로 실망하지도 않는다만,  네이버 검색에 있어 어디 문제가 있음은 분명해 보였다.

 

 

 

 

<티스토리 블로그 '탈 프로젝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사이트 최적화 현황>

 

 

 

 

 그 길로 방문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알게된 사실이 있다면, 이전에 등록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과 'RSS'가 (현시점에서) 올바르지 않다고 확인되는 것이었다. 처음에 '이거 뭐지?!' 싶어 조금 기다려 보았는데, 며칠이 지나도 그대로네? 혹시 이것 때문에 내 글이 검색에서 밀렸나...

 

 

 

 

 

 

 물증은 없지만, 심증은 있다. 얼마 전까지도 멀쩡했던 사이트 최적화(사이트 맵 & RSS) 현황이었다. 지금은 이 두 개가 (올바르지 않다?는 이유로) 말썽이니, 어떻게든 해결하면 제 모습을 찾겠지 싶다. 그렇다면, 그 방법은? 단 하나! 바로 '재등록'이다.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맵'과 'RSS'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다시금 등록하는 것이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 맵

재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올바르지 않은 RSS

재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솔직히, '사이트 맵'이나 'RSS'나 삭제 후 재등록 하는 건 일도 아니다. (다만, 약간 께름칙할 뿐...) 'RSS'는 삭제 후 그전과 똑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사이트) 주소 옆에 '/' 한 뒤 'rss'를 기입해 등록하면 끝이고, '사이트 맵' 역시 삭제 후 예전에 했던 대로 사이트 맵 생성 웹사이트를 방문해 새로운 'sitemap'을 만든 뒤 재등록한 그 첨부 파일의 'URL'을 위와 같이 붙여 넣기만 하면 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후 네이버 검색 누락: 네이버 및 구글 사이트맵 재등록

 

(2)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후 네이버 검색 누락 해결: 검색 노출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 맵 & RSS 해결 방법

- 재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맵'과 'RSS' 모두 재등록을 마치자마자, 전과 같이 전체적으로 사이트최적화되는 모습이다. 이로써, 문제 자체는 해결했다고 볼 수 있지만... 그 와중에 검색 순위에서 밀린 몇몇 글들은 아직도 제자리인 게 다소 아쉬운 점이다.

 

 - 그런데 사실 별 걱정은 없다. 왜냐하면 언젠가는 그 글들이 다시 상위노출될 것이기 때문이다. 1년에 몇 번씩 이런 일을 겪다 보니, 이젠 내성이 생겨 '그냥, 그러려니' 생각한다. 뭐, '잘 되겠지!' 싶다. (스트레스 받지 말자.)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