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블로그 RSS -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블로그 RSS -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

Adam's Tal 2019. 1. 2. 11:38
반응형

'' Project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블로그 RSS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블로그 RSS 등록>

 

 

2019. 01. 01.

 

 

 요즘 들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심상치않다. 누군가는 처음부터 이상했다고 말할 수 있다만, 최근 내가 느끼기에 예전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쓴다. 그대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네이버 검색 노출을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할 것이며, 이를 위해 '사이트맵'을 비롯해 'RSS'를 등록하지 싶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 맵 & RSS - 재등록 (티스토리)

 

(2)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 후,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티스토리 블로그 RSS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

 

 

 분명, 예전에도 이런 경우가 있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멀쩡히 잘 등록돼 있던 'RSS'가 어느 날 갑자기 올바르지 않다고 뜨는 게 아닌가. 물론, 가끔은 이럴 때도 있었다. 그러다 다시금 정상으로 돌아오기도 했는데... 몇 달 전, '올바르지 않은 RSS가 제출되었습니다'를 본 이후, 네이버 검색 누락을 겪으면서 앞으로는 곧장 'RSS'를 재등록하기로 했다.

 

 

 

 

 그런데 말이다. 수개월에 한 번씩 경험하던 일이 1~2주에 한 번으로 바뀌니 미치겠는 거다. 그런 이유로 얼마 전부터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하루에 한 번 이상 들어가는 것 같다. 글을 작성한 후엔 '수집 요청'을 하기도 하며, 사이트 최적화 속 'RSS' 제출 현황을 살피기도 한다.

 

 

<2018. 12. 26. 등록된 티스토리 블로그 RSS>

 

 

 (2019. 01. 01. 기준) 지난 2018. 12. 26. 등록된 티스토리 블로그 'RSS'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올바르지 않은 RSS가 등록되었습니다'라고 뜨다니... 너무나 가혹하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네이버 검색 노출을 위해 매일같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확인하는 이 정도의 노력은 감수해야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블로그 RSS 등록 및 재등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등록재등록은 간단하다. 기존에 등록한 티스토리 블로그 'RSS'를 삭제한 뒤, 다시 한 번 'RSS'를 제출해주면 된다. 티스토리(TISTORY)의 경우, 사이트 URL에 '/rss'를 덧붙인 게, 바로 블로그 RSS다. 그렇게 RSS 등록을 마치고 난 잠시 후, 사이트 최적화 속 'RSS' 제출 현황은 정상으로 돌아온다.

 

 - 솔직히 말해서, 조금은 귀찮은 게 사실이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로서 네이버 검색 노출에 있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만큼이나 'RSS' 등록이 중요하기에, 쉽게 놓칠 수 없지 싶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