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연결 오류(장애) 해결방법 및 고객센터 접수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연결 오류(장애) 해결방법 및 고객센터 접수

Adam's Tal 2015. 10. 22. 10:05
반응형

'Review & Opinion'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연결 오류(장애)

해결방법 및 고객센터 접수

 

 

 

 

 

 

2015. 10. 15

 

 

 

 

 

이날 집에 돌아와 습관적으로 '컴퓨터'를 켜는데

엄마 曰 : 오후에 '인터넷'이 안되던데...

.

.

.

 

 

갑자기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

얼른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를 클릭해 접속해보았더랬다. ^^;

 

 

 

 

 

<당시 인터넷에 접속한 모습 : 인터넷 접속 오류(장애) -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일말의 기대를 갖고 접속한 '인터넷'이었지만

위와 같이 인터넷 창에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인터넷 접속 오류(장애)가 나타나더라. :(

 

 

 

 

'이를 어쩌나...' 하며

'네트워크'의 '인터넷 엑세스' 창을 띄어보았는데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의 모습을 보니

'네트워크'가 '인터넷'과 연결이 끊겨있음을 볼 수 있었다.

 

 

 

 

대부분 이럴 경우엔

먼저 '인터넷 연결선이 잘 연결되어있나'를 확인하는데...

.

.

.

 

 

마찬가지로 확인해 보니

'인터넷 연결선'은 완벽하게 연결되어 있더라. ^^;

 

 

 

 

 

<스마트폰 '와이파이'에 접속된 'SK브로드밴드 와이파이'>

 

 

 

 

약 1년간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공유기를 설치해 '와이파이 Wifi' 또한 같이 이용해 왔었는데

앞서 보았던 것처럼 인터넷은 안 되면서 '와이파이'는 연결된 모순을 보이는 것이었다. ^^;

 

 

 

 

물론, 이것도 일종의 '희망 고문?'으로 실제 스마트폰인터넷을 접속해 보니

와이파이는 연결된 상태지만 '인터넷' 접속X은 안되더라. OTL

 

 

 

 

 

<가정집에 설치된 'SK브로드밴드' 공유기 모습>

 

 

 

 

'Ok !' 이왕 이렇게 된 것

순순히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는 것(오류)을 인정한 뒤

해결방법을 찾고자 집에 설치된 'SK브로드밴드' 공유기를 들춰보았다. ^^;

 

 

 

 

'무선랜 이름'과 '무선랜 암호' 아래 자그마한 글씨로

 '서비스 장애 시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문구를 

참고해 보기로 하였다. :P 

 

 

 

 

무선랜 공유기 '안테나' 옆에 마련된 검은색 '전원' 버튼눌러 껐다 켜보기도 하고 

모든 '인터넷 연결선'을 뺐다 끼웠다 해보기도 했다며... :O 

 

 

 

 

 

<집에 설치된 'SK브로드밴드' 공유기 전체 모습> 

 

 

 

 

그래도 아무런 차도가 없자

심지어 위 사진처럼 'SK브로드밴드' 공유기가 연결된 함 자체를 뜯어

그 속을 보기도 하였는데...

.

.

.

 

 

'전원 코드'를 뺐다 꼈다도 해보았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더라. :(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106)문의를 해보고자 하였다. ^^

 

 

 

 

 

 

<'SK브로드밴드' 울산중부Home고객센터>

 

 

 

 

우선 내가 사는 곳의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보았는데

그곳에서 조치를 취해주기 전에

먼저 'SK브로드밴드 - 106'에 문의를 한 뒤 도와줄 수 있다고 하더라. ^^; 

 

 

 

 

 

그 전에 'SK브로드밴드'에 연락했었다가 끊고 '고객센터'에 연락했던 것인데...

.

.

.

 

 

어찌됐건 인터넷 연결 오류(장애)를 겪을 시

'SK브로드밴드'로 연락하는 것이 그 첫 번째 할 일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O  

 

 

 

 

 

<'SK브로드밴드'에 연락을 취한 모습>

 

 

 

 

'SK브로드밴드'에 연락하면 '가입자'의 정보가 필요한데

본인이 아니라면 연락 전 미리 준비하기 바란다. ^^;

 

 

 

 

일련의 과정을 거친 뒤 통화상으로 그곳의 상담사분과 연결이 됐을 때

앞선 상황을 설명해드리니

우리집에 연결된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신호확인해주시겠다고 하시더라.

 

 

 

 

그리고선 'SK브로드밴드' 기지국에서 새로운 '신호'를 보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금 전원을 껐다 켰었다며... :P)

그래도 인터넷 연결X안되자 그 '원인'을 집어주셨는데

가정 내 '연결 단자함'에서의 인터넷 신호가 너무 낮다는 것이었다. 

 

 

 

 

 

 

<다음날 방문했던 'SK브로드밴드' 기사분이 다녀가신 뒤 받은 '문자 메시지'>

 

 

 

 

결국, 그곳 'SK브로드밴드' 기지국에서

곧장 'SK브로드밴드' 울산 고객센터 '방문기사'분을 다음날로 예약해주셨고

그 분이 다녀가신 뒤 위와 같은 '문자 메시지'를 받았더랬다.

 

 

 

 

'[SKB]고객님께서 신청하신 장애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문기사'분이 오셨을 때 내가 현장에 없어 후문으로 들었는데

단자함 문제를 해결하신 뒤, 집에 들러 '이제 인터넷 되시죠?'하며 확인 후 돌아가셨단다. :P

 

 

 

 

...

 

 

 

 

전날 그렇게 고생하며 혼자 해결하려 한 문제가 이렇게 간단히 해결되니 참 놀랍더라. ^^;

 

 

 

 

어쨌든 여기까지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연결 오류(장애)

'고객센터'에 접수하여 성공적으로 해결한 그 방법에 대한 이야기였다며... :O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