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오늘 울산 날씨(미세먼지/초미세먼지) - 다음 날씨 검색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오늘 울산 날씨(미세먼지/초미세먼지) - 다음 날씨 검색

Adam's Tal 2020. 5. 28. 08:47
반응형

'Review & Opinion'

 

오늘 울산 날씨

(미세먼지/초미세먼지)

- 다음 날씨 검색 -

 

 

<다음 DAUM - 날씨 검색 : 울산 날씨

오늘 / 울산광역시 / 현재 날씨(기온 & 강수확률)

초미세먼지 / 미세먼지 / 오존 / 황사> 

 

 

2020. 5. 24.

 

 

 언제부터인가 습관적으로 '날씨'를 확인한다. 그날의 '날씨'에 맞춰 을 갖춰 입기도 하고, ''가 오거나 '황사(미세먼지/초미세먼지)'가 짙은 날에는 그에 대비해 우산을 지참하거나 마스크를 쓰기도 하고 말이다. 이처럼 외출할 때 '날씨' 체크는 필수이나, 실내에 있을 때도 '날씨' 체크를 해야할 때가 있다. 예를 들면, 실내(방) '환기'가 필요할 때?!

 

 - 그러고 보면, 옛날에는 환기할 때 '황사' 정도만 신경썼던 것 같은데... 요즘엔 '미세먼지'는 기본이고 '초미세먼지'까지 신경써야 하지 않나. 그래서 내가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긴 했지만, 창문을 활짝 열어 탁한 방 공기를 맑게 바꾸는 것만큼 상쾌한 게 또 없기에 지금도 가능한 한 하루에 한 번 이상 환기 하는 편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엘지(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추천 (가정용/차량용)

 

(2)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KF94 - 하이가드 방역 마스크

 

 

<다음 날씨 검색 - 오늘 울산 날씨(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 및 영상>

 

 

 지난 2020년 5월 24일, 검색포털사이트 '다음 DAUM'을 통해 '울산 날씨'를 검색한 결과이다. 그 당시 '오늘(2020.5.24.)' 일자로 조회된 '울산광역시' 시간대별(3시간 단위) '현재 날씨(기온 & 강수확률)' 포함 '초미세먼지' & '미세먼지' & '오존' & '황사' 지수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 사실, 여기까지만 봤을 때, 검색포털사이트 '네이버 NAVER' 날씨 검색과 비교해 별반 다를 게 없다. 그런데 '다음 날씨 검색'의 경우, (모바일 버전에 한해)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위와 같이 한반도를 둘러싼 3D '대기오염지도'로 국내 '초미세먼지' 및 '미세먼지' 대기 흐름 영상이 제공되는 모습이다.

 

 

 

 

 여기서 잠깐! '황사'와 '미세먼지' 그리고 '초미세먼지' 이 세 가지의 공통점과 차이점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사실, 황사 &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공통점은 '대기오염'이라는 거다. 그렇다면 각각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1) 황사 : 누런 모래(Yellow Dust)라 불리는 황사는 (지각 물질에서 기원하는 고체형 입자로) 바람에 의해 이동되는 모래 먼지이다. 일반적으로 한반도에서 관측되는 황사 입자크기1 ~ 10μm 정도이나, 최근 연구 보고에 따르면 그 크기가 0.2 ~ 100μm으로 다양하다고 한다. (μm : 마이크로미터 단위)

 

 (2) 미세먼지 : 미세먼지(Fine Dust)는 여러 가지 복합 성분으로 구성된 대기 중 부유 물질이다. 미세먼지 입자크기를 기준으로 지름 10μm 이하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 PM10)라 부른다. 

 

 (3) 초미세먼지 : 미세먼지 중에서도 그 입자 크기가 지름 2.5μm 이하초미세먼지(Fine Particulate Matter / PM2.5)라고 한다. (미세먼지 구성 성분 : 황산염, 질산염 등 & 탄소류와 검댕 & 광물 & 기타)

 

 

 

 

<다음 날씨 검색 - 오늘 울산 날씨(미세먼지)

미세먼지 농도 및 영상>

 

 

 앞서 살짝 언급했듯, '다음' 날씨 검색 시 제공되는 'Airvisual' 영상은 개별 국가대기 정보 데이터미국 정부기상 데이터를 활용하여 만든 3D '대기오염지도'이다. 이를 통해, 국내 미세먼지(초미세먼지) 현황을 비롯해 한반도 날씨 패턴의 상호작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다시 봐도 신기하다며...)

 

 - 그 밖의 '다음 날씨'의 기능 중, 상세 날씨로는 '풍속' & '습도' & '체감온도' & '자외선 지수'를, 관련 날씨로는 '기상특보' & '미세먼지' & '위성날씨' & '태풍정보' & '바다날씨' 등이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하기 바란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