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모바일 인스타그램 탈퇴] 인스타 계정 삭제 방법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모바일 인스타그램 탈퇴] 인스타 계정 삭제 방법

Adam's Tal 2018. 12. 29. 12:25
반응형

'Review & Opinion'

 

[모바일 인스타그램 탈퇴]

인스타 계정 삭제 방법

 

 

<인스타그램 Instagram 어플리케이션(앱)>

 

 

2018. 12. 28.

 

 

 얼마 전, 지난 3년 동안 이용한 '인스타그램 Instagram' 을 지워버렸다. 단순히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았던 '인스타그램어플리케이션을 제거한 게 다가 아니라, 그간의 기록이 고스란히 담긴 해당 '인스타 계정'을 아예 삭제한 것이다.

 

 - 여기서 한번 짚고 넘어가자면,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는 곧 '탈퇴'를 의미한다.

 

 

 

 

<모바일 인스타그램 탈퇴 - 계정 삭제 방법>

 

 

 최근 들어,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기타 SNS 활동이 저조하기도 했고, 또 아무 이유 없이 그냥 하기 싫더라. 물론, 극단적(?)으로 '인스타 계정'을 (1) 삭제하기보다 (2) 있는 그대로 그저 방치하거나 (3) 비활성화시킬 수도 있었다. 하지만 난 이미 '인스타그램'을 탈퇴하고자 마음먹었고, 솔직히 살짝 아쉽기도 했으나, 다음 기회에 새롭게 다시 시작해볼까 싶었다.

 

 

 

 

 어찌 됐든, 이왕 이렇게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를 결심한 김에, 그 방법을 알아봤더니... '인스타 계정 삭제'가 생각보다 그리 간단한 게 아니더라. PC 컴퓨터로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해 '계정 삭제' 절차를 밟을 수도 있지만, 이 시간에는 조금 더 간단히(?) 모바일 스마트폰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모바일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및 삭제 방법>

 

 

 우선은, 본인의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앱) 접속 후, (맨 우측 하단의 사람 모양을 눌러) 프로필로 들어간다. 프로필 화면 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석 삼자(三) 비슷한 3개의 줄로 된 이미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활성화 되며, 맨 아래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항목이 있다.

 

 

<인스타 계정 삭제 방법 :

인스타그램 프로필 - 설정 - 고객센터>

 

 

 인스타그램 '설정'에는 보면 뭐가 참 많다.

 다 필요 없고, 스크롤을 내려 '고객센터'를 찾아 들어가보자.

 

 

<인스타 계정 탈퇴 방법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조금 전까지만 해도 인스타 계정 삭제를 위해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앱)을 이용했는데, 설정 속 '고객센터'를 누르자마자, 모바일 인터넷 창이 활성화되면서 인스타그램 홈페이지(help.instagram.com) 고객센터로 연결되는 게 아닌가.

 

 - 결국엔 PC 컴퓨터를 이용하나, 모바일 스마트폰을 이용하나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방법은 똑같지 싶다.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한다는 거.)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역시 '고객센터'라 그런지, 친절하다.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눌러 보니,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삭제)와 관련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모습이다. 유의사항 등을 꼼꼼히 읽어본 뒤,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해보자.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 계정 로그인>

 

 

 '인스타그램'을 탈퇴하기 위해선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한다. 하긴, 자신의 '인스타' 계정 자체를 삭제하는 것인데, 본인이 직접 하는 게 맞다면 아이디(전화번호 및 사용자 이름 or 이메일)과 비밀번호는 알지 않겠나.

 

 - 오랜만의 방문이라, 비밀번호 혹은 사용자 이름분실한 경우, 앞선 페이지 하단의 '로그인 관련 팁'을 참고하기 바란다.

 

 

 

 

 덧붙여 말하지만,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이후엔 동일한 '사용자 이름'으로 재가입(X)하거나 다른 계정에 추가(X)할 수 없으며, 삭제한 계정은 다시는 활성화(X)할 수 없음을 인지하도록 하자. (이 과정은 말 그대로 해당 인스타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것이다.)

 

 

<모바일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 - 내 계정 영구 삭제>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고 나면,  곧장 '계정 삭제' 화면이 등장한다. (다시 한번, 비활성화를 제안하는 인스타그램을 무시한 채) '계정을 삭제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에서 적당한 이유를 선택한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의 '내 계정 영구 삭제'를 누르면, 비로소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삭제)가 완료된다.

 

 

 실제로 위 과정을 통해 'tal_project' 인스타 계정을 삭제하면서 만감이 교차했는데... 무엇보다도 그간 업로드한 나의 콘텐츠('TAL Fashion' 데일리룩 코디)를 진심으로 좋아해준 팔로워 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