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울산 버스정류장] 디지털 버스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 고장시 울산교통관리센터로 고장 신고 문의 접수하기 <후기>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울산 버스정류장] 디지털 버스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 고장시 울산교통관리센터로 고장 신고 문의 접수하기 <후기>

Adam's Tal 2015. 5. 13. 17:55
반응형

[울산 버스정류장]

'디지털 버스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 고장시

'울산교통관리센터'로 고장 신고 문의 접수하기

 

<후기>

 

 

 

 

 

2015. 05. 12

 

 

 

매일 아침 학교로 출근하는 길은 쳇바퀴 돌듯 똑같다고 보면 된다.

 

난 늘 그렇듯 집 앞 길 건너 버스 정류장에 서서 

여러 버스 중 최적의 노선으로 최단 시간에 내가 원하는 곳으로 날 데려다주는 버스를 탄다.

(물론, 안타깝게도 놓치는 날도 더러 있기에 인생이 재밌는 건 아닐까. ^^) 

 

 

허나, 며칠 전부터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릴 때

계속 신경쓰였던 것이 있었는데...

.

.

.

다름 아닌 버스 정류장에 있는

'디지털 버스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이 바로 그것이었다.

 

 

<집 앞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디지털 버스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이 고장난 모습이다.>

 

 

사실 '이 녀석 이름을 무엇으로 불러야하나...'

키워드도 찾아보면서 꽤나 고심 했다. ^^

 

분명 '버스정보시스템'이라 쓰여있는데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버스 안내판? 디지털 버스 안내판? 디지털 버스 운행 안내판?

흠... 모르겠다.

 

...

 

 

어쨌든, 2~3일 전부터 집 건너편 버스정류장의 

'디지털 버스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이 속된 말로 맛이 갔더라.

 

 그래픽이 반으로 잘리면서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것 !

 

 

물론, '잠시 후 도착' 버스와 같은 메시지나 음성 지원은 되는 듯 하나

자꾸 보면 눈도 아프고 불편한 것은 불편한 것이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신경쓰지 않는 듯 보였는데...

 

 

 

<디지털 버스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을 보면

'고장신고 : 272 - 5001'라는 문구가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나 또한 다른 사람들과 같이 고장 난 '버스 안내판' 대신

울산 대중교통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그만이었다.

 

(참고로 난 울산 대중교통(버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 APP)으로

 '울산버스정보 _ 울산시청교통관리센터'를 이용한다. ^^;)

 

 

 

하지만 !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온 정의감 때문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바쁜 와중에도 '버스 안내판'에 보이는

'고장신고 : 272 - 5001'문구를 사진으로 찍어둔 뒤 출근하였더랬다.

 

...

 

 

그러다 점심시간쯤 생각나

 사진 속 고장신고 : 272 - 5001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니...

.

.

.

.

.

'지금 거신 전화는 없는 번호입니다....?'

 

 

'엥? 뭐지...' 싶다가 울산 지역번호 (052)를 붙여

다시 걸어보았다.

 

그제서야 울리는 신호음 !

 

 

 

<울산교통관리센터로 연결되는 전화번호 : 052 - 272 - 5001>

 

 

 

전화 신호음과 함께

어떤 여성분이 부르는 울산?대표 노래가 컬러링으로 나온다.

 

 

음...

 

잠시후 한 남성분이 전화를 받으셨고

집 앞 정류장의 고장난 '버스 정보 시스템'에 대하여 말씀드리면서

생애 처음 '버스정보시스템 고장 신고 접수'를 하게되었다.

 

 

 

 

 

그분께선 '고장 신고 접수'를 위해 버스정류장의 정류소 번호를 물어보셨는데

순간 당황하여 '어버버..' 했다.

 

 

내가 정류장에서 직접 '고장 신고'를 한 것이 아니기에 정류소 번호를 볼 수도 없었고

통화 중이라 인터넷 검색도 하기 어려웠다. ^^; 

 

그래도 버스 정류장 명칭과 어느 방면에 있는지 설명해 드리니 그 분도 이해하신 듯

'관련 업체에 연락하여 곧 조치를 취하겠다'는 답변을 해주셨는데...

.

.

.

.

.

끝으로 그 분이 내게 해주신 '수고하십니다.' 이 한마디에

내가 느꼈던 보람과 뿌듯함이란 :P

 

 

 

<집 앞 버스 정류장 & 고장난 디지털 버스 운행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

 

 

퇴근 후 다시 들러본 버스 정류장...

.

.

.

그대로 였다. ^^;

 

신고 접수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기에

'곧 수리해 주겠지' 싶었다.

 

 

<버스 정류소 번호가 적힌 버스 운행 푯말?> 

 

 

 

 '근데 버스 정류소 번호는 어디있는거야?'하며

버스 정류장 이모저모를 살펴보았다.

 

 

찾을 수 없어 그냥 가려다가 햇빛을 피해 버스 운행 푯말? 뒤에 숨었었는데

그곳에 버스 정류장 명칭과 함게 '정류소번호 00000'가 있었다.

 

(다른 몇몇 정류장은 정류소 가운데에 명칭과 같이 있던데...^^;)

 

 

...

 

어쨌든 이번 일을 계기로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디지털 버스 운행 안내판 : 버스 정보 시스템'이 고장 났을 때

'어디로 전화하고', '어떻게 고장 신고하는지' 알게 되었으니

하나 배운 샘이다.

 

 

 

Q) 어디로 전화하고? 

 

 

A) '울산교통관리 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052 - 272 - 5001

 

 

...

 

 

Q) 어떻게 '고장 신고' 하는지?

 

 

A) 고장난 '버스 정보 시스템'이 설치된 버스 정류장의

고유 '정류소 번호'를 파악해 '고장 신고 문의'를 접수하면 되겠다.

 

 

 

그리고... 기다림...

.

.

.

대중교통의 꽃, '버스 Bus'를 애용하는 시민으로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다 한 것 같으니 이젠 믿고 기다리는 일만 남은 것 같다.

 

 

빠른 시일 내에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며... ^^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인스타그램 : tal_projec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