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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시대 8월호 : 세탁 서비스 세탁물 피해 관련 원인 규명 및 세탁 전 주의사항 본문

As a Supporter /KCA Smart Consumer

소비자시대 8월호 : 세탁 서비스 세탁물 피해 관련 원인 규명 및 세탁 전 주의사항

Adam's Tal 2015. 10. 1. 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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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Smart Consumer'

 

소비자시대 8월호 : 세탁 서비스

'세탁물 피해' 관련 원인 규명

및 세탁 전 주의사항

 

 

 

 

 

2015. 10. 01

 

 

 

 

 

우연히 책상 위에 놓여있던 '한국소비자원 KCA' 발간 잡지

'소비자시대 8월호'를 보면서

재미난 소재를 가진 '기사?' 글(X)이 아닌 귀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만화컷'이 더 눈에 띄었는데...

.

.

.

 

 

나도 가끔은 긴 글을 읽기 보다는

'짧은 글'이지만 흥미로운 '그림체'로 쉽게 설명하는 '만화'가 더 보기 좋더라. :P

 

 

 

 

 

<한국소비자원 잡지 '소비자시대 8월호' 소망 다이어리 :

세탁물 피해 원인부터 꼼꼼히 따져보세요!>

 

 

 

 

이처럼 한국소비자원 잡지 '소비자시대'에는 여지껏 내가 소개했던 '기사글' 외에도

위와 같이 '소망 다이어리'라 하여

소비자들이 겪는 많은 이야기 중 하나를 소재 삼아 '만화'로써 보여준다며... ^^

 

 

 

 

이번 2015년 '소비자시대 8월호'에 실린 '소망 다이어리'의 제목은

'세탁물 피해 원인부터 꼼꼼히 따져보세요!'로

한 눈에 봐도 '소비자가 겪었을 세탁물 피해'에 관한 내용인 것을 알 수 있겠다. :P

 

 

 

 

 

<한국소비자원 잡지 '소비자시대 8월호' 소망 다이어리에 실린 '만화컷'>

 

 

 

 

나 또한 패션피플(?)로서 내가 가진 의류 제품에 관한 '세탁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

.

.

 

 

분명, 괜찮았던 제품을 에서 세탁(손 빨래X) 한 것도 아니고

전문 세탁업체의뢰를 맡겼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받았을 때 ''이 빠져버렸다든지, '길이'가 줄어들거나 늘어났다든지 하는 '피해'를 겪곤 했었다. :(

 

 

 

 

(이렇게 '세탁물 피해'를 겪을 거였으면 애초에 '안 맡겼을 거'라며... ^^;)

 

 

 

 

 

<한국소비자원 잡지 '소비자시대 8월호' 소망 다이어리에 실린 '만화컷' 일부>

 

 

 

 

'소비자시대 8월호'에 실린 '소망 다이어리'의 내용 또한 여느 소비자의 이야기와 비슷한데

세탁을 맡겼던 '원피스'를 입어 보니

기존의 염색과 달리 염색번진 것과 같은 '세탁물 피해'를 경험한 것이다.

 

 

 

 

물론, 화가 난 마음에 세탁을 의뢰했던 '세탁소'에 방문해 항의를 했더니 !

 

 

 

 

세탁소 曰 : 애초 염색 (제조)과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소만...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 정보자료 - 소비자시대 - 8월호 - 소비자 정보마당 - 세탁물 피해 관련 본문 자료>

 

 

 

 

과연 정말로 '세탁소 업체'의 말대로

애초에 ''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였을까?

 

 

 

 

솔직히 말해서 '소비자'들이 비싼 돈 주고 구매한 ''과 같은 '의류' 외 신발까지

세탁 의뢰를 맡겼을 때 문제가 발생 시...

.

.

.

 

 

제조 및 판매업체를 탓하기 보다는

당연히 '세탁 서비스'를 시행한 '세탁업체'에 문제 제기를 해야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겠다. 

(위 만화 속 주인공과 더불어 나를 포함해서 하는 말이다.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 정보자료 - 소비자시대 - 8월호 - 소비자 정보마당 - 세탁물 피해 관련 본문 자료>

 

 

 

 

하지만 정작 '세탁 서비스'와 관련해 소비자 피해 사례로 접수했으나

밝혀진 바로는 '소비자 세탁 과실' 보다도

제조 판매업체 (과실)책임 비율이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O

 

 

 

 

캐주얼 의복부터 양복, 신발, 가죽류소비자들의 피해 품목이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제조 판매업체 또는 세탁업체로부터 보상받은 경우는

44.6%로 채 절반도 안되는 수치를 기록하겠다. OTL

 

 

 

 

그도 그럴 것이 '의류'를 구매 후, 곧장 세탁소에 맡기기 보다는  

몇 번의 착용을 거친 뒤 세탁 의뢰를 하기 때문인데...

.

.

.

 

 

'소비자 피해구제 건수'가 가장 많은 시기가

'동절기' 및 '하절기' 의류 세탁 기간과 겹치는 것 또한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겠다.

(이렇게 따지면 정말 '보상' 받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

 

 

 

 

...

 

 

 

 

'피해 보상'을 받기가 어려운 만큼이나 '세탁 의뢰' 전 '주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할 것인데

그 자세한 내용은 위 만화컷 하단을 참조하기 바라며

세탁업자가 소비자피해에 대해 보상을 기피할 경우 '소비자상담센터 1372'에 도움을 청해보자. :O

 

 

 

 

 

- 본 글쓴이는 '스마트 컨슈머 서포터즈'로서 관련 글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를 받습니다. -

 

 

 

 

 

한국소비자원 운영 /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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