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 발표 : 한능검 고급 (1급) 합격 및 성적표(인증서) 발급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 발표 : 한능검 고급 (1급) 합격 및 성적표(인증서) 발급

Adam's Tal 2018. 2. 20. 10:00
반응형

'Review & Opinion'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과 발표 :

 

한능검 고급 (1급) 합격

성적표(인증서) 발급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결과 발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historyexam.go.kr>

 

 

 

2018. 02. 14.

 

 

 

 지난 2018년 2월 14일은 누군가에겐 그저 사랑스러운 '발렌타인 데이(?!)'였을 것이다. 하지만 내게는 (2018년 2월 3일 치렀던)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 발표일이었는데... 당시, 시험 '후기'에 해당 회차(제38회 한능검 시험)의 난이도를 평가하며, 너무 재수 없게(?) 잘난 척(!)을 하였기에, 그 결과가 어떻게 나왔을지 개인적으로도 너무나 궁금하더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고급 후기 : 난이도 평가 및 한국사 시험 정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제38회 시험결과 발표 안내>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 확인 방법

나의 시험 정보 - 나의 응시 결과>

 

 

 

 이날(2018년 2월 14일) 아침부터 보니, 검색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이 상위권에 위치해 있던데... 아니나 다를까,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 발표'가 예정된 오전 10시경에는 홈페이지 접속 오류까지 발생해, 잠시 후에 다시 방문해야 했다.

 

 

 

 

 

 

 이번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 (한능검) 고급 (1급, 2급) 시험'을 함께 봤던 친구에게서 (친구) 본인은 합격했다는 (합격 인증) 메시지를 받았을 때, 솔직히 그 순간 나의 '시험 결과 - 합격 1급 or 2급 / 불합격 여부'가 가장 궁금했지 싶다.

 

 - 어쨌든, 조금은 여유롭게 다시 접속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historyexam.go.kr)였고 (그 길로, 나의 시험 결과를 알기 위해) 카테고리 내 '나의 시험 정보 - 나의 응시 결과' 순으로 들어가보니,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더라.

 

 

 

 

 

 

<2018. 02. 14.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결과 발표 확인>

 

 

 

 '나의 시험 정보 - 나의 응시 결과' 화면을 보면, 본인이 치른 회차의 시험 결과(등급합격 여부)를 바로 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두구두구 두구두구) 이번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고급' 나의 응시 결과는 어떨까?!

 

 - 위 사진 속 내용과 같이, 등급은 '1급(총점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획득한 경우)'을 받았으며, 합격 여부는 당연히(?) '합격'인 모습이다. (참고로, 개인 정보로 여겨지는 '수험번호'와 '성명'은 지워보았다.)

 

 

 

 

 

 

 합격 여부 옆에 위치한 '성적표 발급' 및 '인증서 발급'이 보이는가? (아주 옛날 옛적의 일이지만) 이전에는 희망자에 한해 '한능검인증카드(?)를 발급하기도 했다던데, (제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이후 발급되지 않는다) 현재는 그저 인터넷 성적 조회에 따른 성적표(인증서) 발급만 가능하다고 한다. 

 

 - 덧붙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인증서만이 해당 시험의 인증 효력(!)이 있음을 밝힌다.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

한능검 성적표 출력

급수: 1급 / 점수: 95 / 합격 여부: 합격>

 

 

 

 안 그래도, 지난 번 '가채점' 당시 받았던 점수(95점)가 시험 결과로 잘 반영되었는지 (시험 답안지 마킹을 잘 하였는지) 궁금했었는데, '성적표 발급 - 출력'란에 들어가 보니, 내가 획득한 '점수(95점)'까지 확인할 수 있더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성적 통지표의 모습으로, 이처럼 가채점과 실제 점수가 동일하다는 것은 답안지 마킹 시 실수가 없었다는 뜻이다.

 

 

 

 

 

 

<제3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

한능검 인증서 발급 - 합격 등급: 1급(고급)>

 

 

 

 '인증서 발급 - 출력'란에 들어가 보니, 앞서 살펴본 '성적표 (성적 통지표)'와 비교했을 때, 보다 더 화려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인증서를 볼 수 있었다. 잠깐 스치듯 들었던 생각이었지만, 해당 '인증서'를 컬러 프린트로 출력해 놓으면, 괜히 어딘지 모르게 좀 있어(?) 보일 것 같더라.

 

 

 

 - 딱히, 지금 당장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고급성적표(혹은 인증서)가 필요한 것이 아니기에, 따로 출력하지는 (발급받지는) 않았다. 하지만, 언젠가 필요한 때가 오면, 누구에게든 당당하게 자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