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imbc 문화캐시 충전 후기 with 문화상품권 : MBC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imbc 문화캐시 충전 후기 with 문화상품권 : MBC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

Adam's Tal 2018. 2. 19. 11:00
반응형

'Review & Opinion'

 

imbc 문화캐시 충전 후기

with 문화상품권 :

 

MBC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

 

 

 

<MBC 홈페이지 메인 화면 imbc.com>

 

 

 

2018. 02. 12.

 

 

 

 아니, '문화상품권'이 이토록 유용할 줄은, 정말이지, 꿈에도 몰랐다. 지난 시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추천 (제1탄?)'이라는 주제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에 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 이번에 선보일 내용은, 거의 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추천 제2탄(!) 급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추천: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with 문화상품권 10만원

 

 

 

<[MBC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 결제]

imbc 문화캐시 (충전하기)>

 

 

 

 최근 '탈밍아웃 (탈모 + 커밍아웃)'이라는 타이틀로 새롭게 '블로그'를 하나 개설했는데... 그곳에 수록할 '탈모' 관련 정보를 수집하면서, 다시 보고 싶은 'TV 프로그램'이 생겼다. 'MBC 라디오스타 309회 - 2013 해돋이 특집'과 'MBC 다큐스페셜 683회 - 대머리라도 괜찮아'가 바로 그것이다.

 

 - 탈밍아웃 'talmo.tistory.com'

 

 

 

 

 

 

 마침, 두 프로그램 모두 'MBC' 방송국에서 만들었기에, 그 길로 곧장 'imbc'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부터 해보았다. 그러고 나서, 홈페이지 내 검색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을 찾고 보니, MBC 다시보기 혹은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해야 한단다.

 

 

 

 MBC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 이용에 '라디오스타 309회'는 700원, '다큐스페셜 683회'는 1,100원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해당 금액이 어떻게 책정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굳이 방영일자(?!)로 따지자면, 라디오스타(309회)와 다큐스페셜(683회) 각각 2013년도와 2015년도에 방영되어 시기적으로 차이가 있는 모습이다.

 

 

 

<imbc 홈페이지 회원가입 - 로그인 - 마이페이지

문화캐시 충전하기 (문화상품권)>

 

 

 

 어찌 됐든, 요구되는 결제 금액을 지불해야 MBC '다시보기'든 '다운로드'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에, 'imbc 문화캐시'부터 충전해볼까 싶었다. (imbc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서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문화캐시 충전하기'란이 등장한다.

 

 

 

 

 

 

<imbc 문화캐시 충전 후기

with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컬쳐캐쉬)>

 

 

 

 개인적으로 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컬쳐캐쉬) 사용하여 'imbc 문화캐시'를 충전할 것이기에, 충전 방식으로 문화상품권을 선택한 모습이다. 그 일련의 과정으로 '컬쳐랜드아이디(ID)와 비밀번호 그리고 충전 금액 등을 기재 후, 결제 신청을 클릭하면, 해당 정보 확인 후 결제충전이 완료된다.

 

 

 

<imbc 문화캐시 충전 후기 with 문화상품권>

 

 

 

 참고로, MBC 다시보기 및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이 있다. 이는 'imbc 문화캐시'를 활용하여 '다시보기 (바로보기)' 혹은 '다운로드'에 필요한 결제 금액 지불 후의 일로써 '다시보기 (바로보기)' 자체는 무난하게 시청할 수 있지만... 그와 달리, 프로그램(동영상 파일) '다운로드'는 잘 안 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나 역시 '다운로드'에 문제가 있어, 직접 'iMBC 고객센터'에 (유선) 문의하여 '원격지원' 서비스까지 받아 해결해보았는데, 분명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결제하였지만 '다시보기 (바로보기)' 형태로 시청만 가능하다면, 해당 서비스 유효기간 내에 고객센터문의하여 관련 문제를 꼭 해결하기 바란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