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후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등록 및 사용처 보는 법 본문

Adam's Note/Review & Opinion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후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등록 및 사용처 보는 법

Adam's Tal 2018. 2. 8. 11:00
반응형

'Review & Opinion'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후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등록 및 사용처 보는 법

 

 

 

<문화가 있는 곳 어디에서나 '문화상품권'>

 

 

 

2018. 02. 03.

 

 

 

 얼마 전, 선물로 '문화상품권'을 받았다. 그런데 막상 받고 보니, 이 상품권을 어디에 쓸 수 있는지(?!)도 잘 모르겠더라. 심지어 예전에는 문화상품권과 도서상품권(?)을 구별하지 못했는데... 실은, 지금도 가끔 헷갈린다. 아마, 두 상품권 모두 (사용 가능한) 사용처가 중복되는 곳이 있긴 있을 것이다.

 

 

 

 

 

 

 어쨌든, '문화상품권'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컬쳐랜드 CULTURE LAND'이다. 문화상품권과 관련된 모든 혜택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검색 포털 사이트에 '컬쳐랜드'라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컬쳐랜드 홈페이지)가 등장하는 모습이다. - 문화상품권을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사용할 경우, 컬쳐랜드 사이트 '회원가입'은 필수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5만원권 앞 뒤 모습>

 

 

 

 개인적으로 '문화상품권' 5만원권은 또 처음 봤다. 사실, 문화상품권 자체를 정말 오랜만에 본 것이기에, 괜히 신기하기도 하더라. 뭔가, 5천원권1만원권과는 다른 느낌이라고나 할까?! - 다소 속물(?) 같지만, 그저 더 높은 금액(5만원)의 상품권이라 좋아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

 

 

 

 

 

 

 어쨌든, 나름 기념으로 '문화상품권' 5만원권의 앞과 뒤 모습을 사진에 담아보았는데,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깔끔한 인상을 주는 모습이다. '인터넷 쇼핑', '도서', '영화 & 공연', '외식' 등의 문구와 더불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과 제휴된 온라인 쇼핑몰의 로고 또한 눈에 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5만원권 이용 안내>

 

 

 

 '문화상품권'의 뒷면에는 보다 더 자세한 설명이 기입되어 있는데, 우선 좌측 상단의 '이용 안내'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1) 문화상품권 (1만원 초과) '5만원권'의 경우, 60% 이상 사용해야만 그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 보니, '1만원권' 이하의 경우엔, 80% 이상 사용해야 환불이 가능하단다.

 

 

 

 

 

 

 더불어, (2) 훼손되어 식별이 불가능한 문화상품권은 사용할 수 없다는 것과 (3) 일부 사용처에서 해당 상품권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4) 온라인에서 사용 시 컬쳐랜드 회원가입 후 사용 가능한 부분 등은, 문화상품권 사용 전,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은 내용이지 싶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5만원권

오프라인 사용방법 및 온라인 사용방법>

 

 

 

 사용자의 입장에서 '문화상품권'을 쓰는 방법은 개개인마다 다를 것이다. 하지만 그 방법에는 단 두가지, '오프라인' 사용방법과 '온라인' 사용방법이 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든, 온라인에서 사용하든, 제일 먼저 알아보아야 할 부분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사용처이다.

 

 -  참고로, '컬쳐랜드' 홈페이지 속, 문화상품권 '사용처' 보는 법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다시 설명할 것이다. 어쨌든,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문화상품권' 사용 방법이 다르다는 것!

 

 

 

 

 

 

<컬쳐랜드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기 (필수)>

 

 

 

 앞서, 문화상품권으로 '인터넷 쇼핑' 또한 할 수 있다던데... 그것이 어떻게 가능한지 궁금하지 않나.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간에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온라인 사용 그 첫 번째 단계인 문화상품권 '충전' 및 '등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다음 시간에 본격적으로 그 '온라인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할 것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등록 방법

회원가입 - 로그인 - 충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문화상품권을 '등록' 및 '충전'해야 한다. 일련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한 뒤, '로그인'을 해보자. 그러고 나서, 위 사진과 같이 '충전하기'를 클릭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한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컬쳐캐쉬)>

 

 

 

 마이페이지 내 '컬쳐캐쉬 충전하기' 화면 아래에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등록을 위한 '상품권 번호' 기입란이 마련되어 있다. 상품권 번호는 어디에 있냐고?! - 문화상품권 앞면의 금액란(5천원, 1만원, 5만원 등) 뒤에 숨어있는 모습이다. 해당 금액란을 동전 등으로 (마치, 즉석 복권 긁듯이?) 긁으면 '핀번호(상품권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덧붙여 말하지만, 그렇게 일단 '상품권 번호'가 노출된 '문화상품권'은 더이상 오프라인에선 사용 불가능하며, 오직 온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부분에 유의하여, 상품권의 사용 여부(오프라인 vs 온라인)를 결정하도록 하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등록 및 충전을 위해

노출시킨 상품권의 핀번호>

 

 

 

 위 사진과 같이, 상품권 금액란의 금박지(?)를 제거하면 그 속에 감춰져 있던 '핀번호(= 상품권 번호)'가 드러나는데, 해당 번호를 앞서 보았던 '상품권 번호' 기입란에 그대로 옮겨 넣은 뒤, '충전하기'를 클릭하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등록충전은 완료된다. - 정말, 간단하지 않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등록 완료

충전 금액: 50,000 컬쳐캐쉬>

 

 

 

 이처럼 '문화상품권'을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해당 금액만큼의 '컬쳐캐쉬'로 충전되는 모습인데, 이는 '온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제휴 쇼핑몰 등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오로지 '컬쳐캐쉬'만으로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방법'편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보는 법

오프라인 / 온라인 / 모바일>

 

 

 

 지금까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등록충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는 단지 문화상품권을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사용할 때 (반드시?) 필요한 과정일 뿐이다. 하지만 해당 문화상품권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때는 굳이 복잡하게 '회원가입 - 로그인 - 컬쳐캐쉬 충전'의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다.

 

 

 

 

 

 

 앞에서도 살짝 언급했듯이, '오프라인'에서 사용 시,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사항이 '사용처'라고 하였다. (물론, 온라인에서 사용할 때도 사용처 확인이 중요하지만...) 그렇게 사용처에 등록된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것이 바로 '문화상품권'이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보는 법 역시 간단하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에 '상품권 안내'란이 있다. 거기에 보면, '안내' & '사용처' & '구매처' & '구매/선물'과 같은 목록이 있는데, 여기서 사용처를 클릭했을 때 전환되는 화면은 위 사진과 같다.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전체 - 서점, 영화, 공연/레저, 쇼핑, 문구/음반, 외식)

 

 - 참고로, 일부 '오프라인' 가맹처에서는 문화상품권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해당 매장 방문 전 '사용 불가 매장'을 꼭 확인하기 바란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 모바일)>

 

 

 

 앞서 보았던 '오프라인' 사용처와는 또 다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전체 - 게임, 쇼핑, 도서/음악, 포탈)와 '모바일' 사용처의 모습이다. 사용처를 쭉 둘러보면, 익숙한 브랜드(제휴 가맹점)가 많이 보일 것인데, 그만큼 여기저기서 활용도가 높은 '문화상품권'이라고나 할까.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