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블로그 글쓰기 팁]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 & 네이버 검색 노출 (반영)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블로그 글쓰기 팁]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 & 네이버 검색 노출 (반영)

Adam's Tal 2018. 1. 24. 10:00
반응형

'' Project

 

[블로그 글쓰기 팁]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

&

네이버 검색 노출 (반영)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 - 콘텐츠 - 글 관리

예약 발행 포스팅 (예약글) 목록>

 

 

 

Since 2018. 01. 15.

 

 

 

 올해로 '블로그 운영' 3년 차에 접어든다. 2015년 1월부터 시작했으니, 햇수로는 4년이라고 해야하나. 그간, 대외적으로 '남자 패션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많은 주제로 약 1,300여 개의 글(포스팅)을 작성했다. 블로그 운영 초기의 글과 현재의 글을 비교해보면, 꽤나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있다 생각한다.

 

 

 

 

 

 

 분명, 글을 써내려가는 '스타일'에도 변화가 있지만, 포스팅의 ''에도 변화를 준 모습이다.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식은 것은 결코 아니다. 다만, 가끔은 '1일 1포스팅' 혹은 '1일 N포스팅'이라는 것에 지칠 뿐이다. - 내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양보다 ''에 보다 더 초점을 두고자 했던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방법 : 블로그 1일 1포스팅? 이제는 '1일 N포스팅'이다 (블로그 지수 높이기) / since 2015. 03

 

(2) [티스토리 블로그 글 예약 발행] 블로그 예약글 : 꾸준한 블로그 1일 1포스팅 방법으로 추천 / 2016. 06. 14

 

 

 

<[블로그 글쓰기 팁]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 활용하기>

 

 

 

 바로 위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예전(2016년)에도 한번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 시스템(?)을 사용한 적이 있다. 이 모든 것은 '1일 1포스팅'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함이었고, 운영 초-중반 '블로그 최적화'를 이루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1일 N포스팅(2~3개의 포스팅)' 또한 나름 효과가 있다고 느꼈다.

 

 

 

 

 

 

 하지만, 당시 활용했던 티스토리 '예약 발행'은 그렇게 좋은 성과(해당 게시글 상위 노출?!)를 보지는 못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비교가 되는 그 당시와 현재의 '블로그 지수'에 (실제, 존재한다면?) 차이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미래의 일정 시점에 '예약 발행'으로 등록한 게시물은 가끔 노출이 안 될 때도 있었고, 노출되더라도 그다지 만족스러운 위치에 등록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예약 발행 (등록일 설정 - 날짜 & 시간)>

 

 

 

 이런 저런 이유로,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 시스템(?)을 사용해오지 않다가, 이렇게 갑자기 또 쓰게 된 계기가 있다면... 나름의 실험 정신 때문이랄까. 지금으로부터 약 한 달 전,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반응형 스킨'으로 변경한 뒤, 여러 검색 '최적화' 과정을 거쳐왔다. 예를 들면, '사이트맵 등록(?!)'과 같은 것 말이다.

 

 

 

 

 

 

 어쨌든, 결국에는 '네이버 검색 노출' 또한 최적화되어, 어떤 글을 작성했을 때, 1~2시간 내로 검색 엔진에 반영되는 모습이다. (조금 늦는다 싶으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직접 '페이지 수집 요청'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소위 '예약 발행'한 포스팅은 어떻게 평소와 같이 잘 반영될까? - 정확히, 이게 궁금했던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후 네이버 검색 누락: 네이버 및 구글 사이트맵 재등록

 

(2)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후 구글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재등록 및 소유 확인

 

(3)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후 네이버 검색 누락 해결: 검색 노출 방법

 

 

 

<[블로그 글쓰기 팁]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 포스팅

네이버 검색 노출 (반영)>

 

 

 

 지난 2018년 1월 15일 월요일부터 발행된 ''들은 전부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 시스템(!)을 활용하여 미리 그 전 주에 작성된 포스팅이라 보면 된다. 하나 같이 전부 다, 딱딱 맞춰서 오전 11시 30분, 11시, 10시 30분 등으로 발행해보았는데... 네이버를 비롯한 여러 '검색 엔진'에 포스팅 노출반영과 관련된 '최적화된 시간대(?)'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조금씩 변화를 주며 실험 중이다.

 

 

 

 

 

 

 지금까지는 평일 중에서도 오전 시간대(10시 ~ 11시 30분)에 예약 발행을 하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네이버 검색 노출 (반영)'은 물론, 해당 포스팅의 '검색 노출 순위' 또한 꽤나 만족스러운 모습이다. 예전과 다른 결과가 무엇 때문이라고 콕 집어 말할 수는 없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발행'을 통해 '1일 1포스팅'을 (거의 주말은 쉬고, 주 5회 정도로) 실천해보고자 한다.

 

 

 

 이미 많은 직장인(?) 블로거 분들께서 '1일 1포스팅'을 달성하기 위해, 티스토리 '예약 발행'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거 너무 좋은 것 같다. - 하루도 빠짐 없이 글을 써야하는 압박감(부담감?)에서 벗어나, 그저 본인이 시간 날 때마다 여러 개의 글을 미리 써두는 것이기에... 오히려 더 즐겁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느낌?!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