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숨기기 표시 : 숨겨진 광고 찾는 방법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숨기기 표시 : 숨겨진 광고 찾는 방법

Adam's Tal 2017. 9. 18. 14:47
반응형

'' Project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숨기기 표시 :

 

숨겨진 광고 찾는 방법

 

 

 

<크롬 Chrome - 구글 애드센스 홈 - 내 광고>

 

 

 

2017. 09. 02.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반응형 스킨이라면 모를까, 나와 같은 '일반 스킨' 사용자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때 종종 원하지 않은 광고를 잘못 만들고는 한다. 광고의 크기 및 그 밖의 세부사항이 마음에 들지 않아 해당 광고 이용을 중단하는 것인데, 이때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숨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숨기기 기능을 통해 '숨겨진 광고'들은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자동으로 소멸되는 모습이다. 혹자는 자동 소멸 기한이 '일주일(7일?)' 정도라고 하던데 이 부분은 참고하기 바란다. 어쨌거나, 숨겨진 광고가 영영 사라지기 전에 또 사람 마음이 바뀔 수도 있지 않나.

 

 

 

<구글 애드센스 - 내 광고 - 콘텐츠 - 광고 단위>

 

 

 

 물론, '새 광고 단위'로서 새롭게 '광고'를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게 귀찮을 때가 있고 또 광고가 활성화 되려면 얼마간의 시간이 소요되기에, 이전에 사용했던 광고를 재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경우가 있다. 이 부분에 착안하여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숨기기' 기능에 따라 숨겨진 광고를 다시 '표시'하여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우선, 크롬(Chrome)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홈으로 들어가 보자. 좌측에 위치한 카테고리 속 '내 광고'를 클릭해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콘텐츠 - 광고 단위'로 이동한다. 여기서 우리는 지금까지 만들었던 '광고 단위'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 광고 단위 이름 아래 '숨기기'라는 기능이 있으며, 그것을 클릭하면 해당 광고는 숨겨진다.

 

 

 

<구글 애드센스 - 내 광고 - 우측 상단 고급 필터>

 

 

 

 그렇다면, 숨겨진 광고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그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앞서 살펴보았던 '구글 애드센스 -내 광고 - 콘텐츠 - 광고 단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자리잡은 '고급 필터'를 찾아보자. 네모 박스 안에 들어있는 + 표시를 클릭하면 - 표시로 전환되면서 하위 항목으로 '표시' 및 '맞춤 채널'이 등장한다.

 

 

 

<구글 애드센스 - 내 광고 - 고급 필터 - 표시 : 숨김>

 

 

 

 여기서, '표시' 부분에 자리잡은 '숨김'을 체크하면, '구글 애드센스 - 내 광고 - 광고 단위' 화면에 지난 번 숨기기 기능을 활용해 숨겼던 광고가 다시 나타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

 

 

 

 

 

 

 참고로, 표시 부분의 '운영 중지'를 체크하면, 현재는 이용하지 않는 (예전에 이용했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볼 수 있는데 딱히 표시해도 별 쓸모는 없더라.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숨기기 - 표시>

 

 

 

 어쨌든, 고급 필터 속 표시를 통해 숨겨진 광고를 찾았다면, 본인이 원하는 '광고'를 ('숨기기'와 마찬가지로) 다시 '표시'할 수도 있는데, 위 사진과 같이 숨김으로 전환된 광고 이름 아래 표시를 클릭하면 원상 복귀되는 모습이다. 이로써, 구글 애드센스 '숨겨진 광고 찾기' 대성공이랄까.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었지만, '기기'를 통해 광고를 숨긴 경우, 다시 복구를 원할 시 되도록이면 빨리 '표시'하길 바란다. (해당 광고가 사라지기 전에 말이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