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2017 남자 가을 코디] 남자 오버핏 셔츠 넣어입기 [애드호크] 남성 카키 셔츠 코디 with 네이비 슬랙스 본문

'TAL Fashion' Daily Look

[2017 남자 가을 코디] 남자 오버핏 셔츠 넣어입기 [애드호크] 남성 카키 셔츠 코디 with 네이비 슬랙스

Adam's Tal 2017. 9. 15. 10:24
반응형

'TAL Fashion'

 

[2017 남자 가을 코디]

남자 오버핏 셔츠 넣어입기

 

[애드호크]

남성 카키 셔츠 코디

with 네이비 슬랙스

 

 

 

<2017. 09. 10. TAL Fashion 데일리룩 코디

모델 : Adam - 키 173cm / 몸무게 61kg>

 

 

 

2017. 09. 10.

 

 

 

 이제는 정말 완연한 가을이다. 그토록 내가 기다렸던 '가을'이 온 것이다. 여름엔 입을 옷이 별로 없다. 그래서 그런지 스타일도 비슷비슷하다. 사실, 패션을 고집하기에는 여름은 그저 덥기만 하다. 하지만 가을은 다르다. 'F/W 시즌'이 좋은 이유는 남자 코디에 있어 다양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을을 맞아 선보이는 오늘의 'TAL Fashion' 데일리룩은 그야 말로 클래식한 코디이다. 어딘지 모르게 자유분방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자아내는 '남자 오버핏 셔츠'와 깔끔함의 끝이라 말할 수 있는 '슬랙스'의 조화라고나 할까.

 

 

 

<2017 남자 가을 코디 : 셔츠 & 슬랙스>

 

 

 

 셔츠와 슬랙스는 단짝이다. 그 정도로 두 패션 아이템이 찰떡궁합이라는 소리다. '셔츠'를 꺼내 입어도 좋지만 위와 같이 하의 속에 넣어 입어도 예쁘다. 개인적으로 두 스타일링 모두 선호하는 편인데, 주변에서는 셔츠를 넣어 입는 것이 더 깔끔해 보인다고 한다.

 

 

 

<남자 가을 코디 : 오버핏 셔츠 넣어입기>

 

 

 

 참고로, 데일리룩 코디 속 상의 '셔츠'는 캐주얼 브랜드 '애드호크'에서 나온 남성 카키 '오버핏 셔츠'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남자 오버핏 셔츠 코디'를 준비해보았는데 덩달아 '셔츠 넣어입기' 그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자.

 

 

 

 

 

 

 '오버핏 셔츠'라 함은 본래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즈가 아닌 그보다 한두 치수 ' 사이즈' (혹은 사이즈가 크게 나온) 제품을 말한다. 위 셔츠 역시 구매 사이즈는 '95'이지만 실제 사이즈를 가늠하자면 일반 셔츠의 100에서 103 정도로 긴 기장감과 넓은 품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애드호크] 남성 카키 셔츠 코디 HS3LS80>

 

 

 

 내 신체 사이즈 '키 173cm / 몸무게 61kg'을 참조했을 때, 대개의 경우 '상의' 95 (또는 100) '하의' 29 (또는 30) 사이즈를 착용하면, (옷의 디자인에 따라 다르지만) 나름 환상의 핏(?)을 자랑한다. 그런데 요즘에는 '오버핏 사이즈'에 꽂혀 셔츠는 거의 무조건 (상세 사이즈 기준) 100사이즈로 구매하는 편이다.

 

 

 

 

 

 

 그런 뜻에서 위 '애드호크' 셔츠(오버핏 롱 린넨 카키 셔츠)는 원래 오버핏으로 제작되어서인지 95 사이즈도 여유롭게 착용 가능한 모습인데, 다양한 코디를 연출하는 데에 제격인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남자 셔츠 넣어입기 (넣어입는 법)>

 

 

 

 여러 스타일링 중 하나로 '셔츠 넣어입기'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우선 본인의 몸매에 잘 어울리는 (1) 셔츠를 그에 매치되는 하의(면바지, 청바지, 슬랙스 등) 속에 넣어준다. 그러고 나서 (2) 집어 넣었던 셔츠를 조금씩 조금씩 빼내어 주면 되는데, 이때 앞뒤옆 사방으로 셔츠 밑자락을 일정한 길이로 빼내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이렇게 하의 속에 넣었던 셔츠를 빼내다 보면, 의외로 셔츠의 길이가 짧아 애매하게 나오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래서 '오버핏 셔츠'가 넣어입을 때 코디하기 수월하다는 것이다. 어찌됐든, '셔츠 넣어입기'는 그 자체로 자연스러움이 생명이다. 그렇기에 (3) 셔츠를 빼낸 뒤, 하의 허리 라인에 맞추어 깔끔하게 정리해주도록 하자.

 

 

 

<2017 남자 가을 코디 with 네이비 슬랙스>

 

 

 

 가끔 보면, 남자 네이비 '슬랙스'는 진리라는 생각이 든다. 옷장에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싶은데, 스키니핏, 슬림핏, 스탠다드핏 등 본인의 몸매에 맞는 슬랙스는 하나씩 장만하도록 하자. (덧붙여, 해당 슬랙스 컬러와 깔맞춤해 착용한 네이비 '티셔츠' 또한 참고하기 바란다.)

 

 

 

<2017. 09. 10. TAL Fashion 데일리룩 코디

모델 : Adam - 키 173cm / 몸무게 61kg>

 

 

 

<상의 Tops>

 

 

 

[애드호크] - 남성 카키 셔츠

(사이즈 95)

+ [로잔] - 블루 캐주얼 시계

(사이즈 Free)

 

 

 

 

 

 

<하의 Bottoms>

 

 

 

[젠틀맨즈컨셉] - 네이비 슬랙스

(사이즈 29)

+ [금강제화] - 브라운 패니로퍼

(사이즈 260mm)

 

 

 

<남자 오버핏 셔츠 넣어입기 with 슬랙스>

 

 

 

 오늘 준비한 'TAL Fashion' 데일리룩의 경우, 2017년 첫 '남자 가을 코디'의 모습으로 매력적인 카키 색상 '오버핏 셔츠'와 네이비 '슬랙스' 사이의 조화가 눈에 띈다. 브라운 '패니로퍼'는 물론, 액세서리로 착용한 블루 '시계' 또한 함께 봐주면 좋을 듯싶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