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효모] 효능 및 먹는법 후기 : 단백질 보충제 추천 with 해바라기씨 & 카카오닙스 본문

Adam's Note/Health Info

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효모] 효능 및 먹는법 후기 : 단백질 보충제 추천 with 해바라기씨 & 카카오닙스

Adam's Tal 2017. 9. 8. 23:20
반응형

'Health Info'

 

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효모] 효능 및 먹는

후기 : 단백질 보충제 추천

 

with

해바라기씨 & 카카오닙스

 

 

 

<인터넷 쇼핑을 통해 구매한 자연맘 맥주효모 분말가루 250g>

 

 

 

Since 2017. 07. 21.

 

 

 

 지난 시간, 필자는 큰 결심 끝에 '탈밍아웃 : 탈모 + 커밍아웃'을 하였다. 당시, (비록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바르는 탈모 치료제 '미녹시딜 (동성 미녹시딜액 5%)'과 더불어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맥주효모'를 활용하여 현재 내가 겪고 있는 '정수리 탈모'를 치료 중이라 밝힌 바 있는데, 오늘은 이 맥주효모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남성 탈모 치료] 동성 미녹시딜액 5% 가격 & 미녹시딜 사용법 후기

[정수리 탈모 치료] 미녹시딜 부작용 : 쉐딩보다 비듬 및 두피 염증(뾰루지)

 

 

 

<자연맘 맥주효모 분말가루 250g * 2 = 500g / 가격 : 8,000원 + 배송비 : 2,500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접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들 중, 오늘의 주제 '맥주효모'만 보더라도 이미 많은 이들이 관련 글을 써놓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는 이유는 지금 당장 탈모로 인해 고통받는 한 사람으로서 (미녹시딜 사용과 함께) 맥주효모를 섭취하며 '탈모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예전부터 '탈모에 좋다?!'고 소문난 '맥주효모'에 대해 관심은 갖고 있었다. (특히나, 독일 맥주공장에서 일하는 여직원들의 건강한 모발과 관련된 일화는 굉장히 유명하지 않나.) 하지만 실제로 이처럼 분말가루 형태의 맥주효모까지 구매하게 될 줄이야, 그때는 미처 몰랐다. 그렇게 약 두 달(2개월) 전(2017년 7월 21일)부터 본격적으로 맥주효모를 섭취하기 시작했는데, 이걸 또 먹어 보니, 뭐 나름 괜찮더라.

 

 

 

<[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건조효모 : 국내산 100% 맥주효모 분말가루>

 

 

 

 여기서 '괜찮다?!'는 말의 뜻은 실제로 '탈모'에 효과적(?)이라기보다 매일 섭취하는 데 있어 그럭저럭 '먹을만하더라'는 의미에 더 가깝다. 솔직히, 아직 '맥주효모'를 섭취한 지 2개월도 채 되지 않았고 벌써부터 그 '효과(효능)'을 보기에는 조금은 이르지 않나 싶기도 하다. (어디 말로는 1년 정도는 꾸준히 먹어야 탈모에 좋다던데...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이다.)

 

 

 

 

 

 

 맥주효모를 꾸준히 섭취했을 때, 경험할 수 있는 '맥주효모'의 효능은 꽤나 많다. 예를 들어, 주로 버섯류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맥주효모에도 다량 포함되어 우리의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이는 '피부 염증 완화'와도 관련이 깊으며 맥주효모를 먹는 것 외에 샴푸나 비누의 형태로 직접 발라 사용해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효모] 효능 및 먹는법 : 분말 드실 때 방법>

 

 

 

 이뿐만이 아니다. 맥주효모에는 항산화 미네랄로 알려진 '셀레늄' 또한 풍부한데 이 성분이 탈모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단다. (맥주효모 3g이면 하루 셀레늄 권장량을 충당한다.) 더불어, 맥주효모는 비타민B, 미네랄, 단백질 그리고 각종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 기본 영양 보충제로서의 역할도 하는 모습이다.

 

 

 

 

 

 

 덧붙여,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비오틴'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것은 물론, 두피(피부) 염증을 포함한 탈모와 모발의 탈색 등을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한다. 특히나, '모발 성장 촉진' 및 '두피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라면 비오틴 섭취에 큰 관심을 가질 것인데 맥주효모 하나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효모] 먹는법 후기 : 단백질 보충제 추천>

 

 

 

 개인적으로 '맥주효모' 속 성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꼽자면, 모발의 구성 성분인 '단백질'의 높은 함량을 들 수 있다. 실제, 미국 농무부에서 비교한 자료에 따르면 달걀, 우유 그리고 콩보다도 맥주효모에 들어있는 단백질 함량이 월등히 높게 측정 되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했을 때, 난 맥주효모를 '단백질 보충제'로 섭취해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그런지, 요즘 따라 헬스(운동)을 할 때면, 그렇게 근육이 잘 붙더니 이게 다 '맥주효모' 덕분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참고로, 난 1일 2회 아침 저녁으로 맥주효모를 1~2g씩 우유와 시리얼에 타서 먹거나 물에 섞어 마신다.

 

 

 

<맥주효모 효능 및 먹는법 후기 : 시리얼 & 우유 + 맥주효모 1~2g 한 스푼>

 

 

 

 위에서 살짝 언급했듯, '맥주효모 먹는 법'에 대하여 잠깐 이야기 하자면 다음과 같다. (1) '시리얼'과 '우유'를 함께 먹을 때, 맥주효모도 같이 넣어주자. 맥주효모만이 가진 특유의 시큼한 맛이 중화되면서 그냥 먹는 것보다 훨신 더 쉽게 먹을 수 있다. (2) 가끔은 그냥 ''에 맥주효모 가루만 타서 먹기도 하는데, 이게 또 맛을 보니 살짝 맥주 맛도 나는 것이 신기하더라.

 

 

 

<맥주효모 먹는법 후기 : 단백질 보충제 추천 with 해바라기씨 & 카카오닙스>

 

 

 

 요즘에는 시리얼을 우유에 타먹을 때, 맥주효모는 물론, 사진 속 '해바라기씨'와 '카카오닙스'까지 첨가하여 먹고 있다. 시리얼과는 다른 해바라기씨와 카카오닙스만의 식감도 존재하고 맥주효모의 맛보다 더 풍부한 맛이 있어 여러모로 먹기에도 좋아 덩달아 추천하고자 한다. 

 

 

 

 

 

 

 지금까지 탈모에 좋은 음식 '맥주효모'의 '효능'과 그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재 작성일을 포함해 약 50일 정도 꾸준히 섭취해 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맥주효모가 고단백 음식이라 그런지 운동을 할 때마다 근육이 잘 붙는다는 거?! 그런 의미에서 '단백질 보충제'로도 권한다만, 정작 내게 중요한 것은 '탈모' 치료이기에 그 부분에 대한 '후기'는 적어도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그 이상 지켜봐야할 것 같긴 하다.

 

 

 

 어쨌든 맥주효모가 몸에 좋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맥주효모 속에는 '퓨린'이라는 성분이 소량 포함되어 있는데, 이 녀석이 '통풍'의 원인이라고 한다. 그래서 해당 질병 환자의 경우엔 맥주효모 섭취 전, 필수적으로 의사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다. 그 밖의 사항으로는 맥주효모 섭취 시, 처음부터 많은 양을 먹기보다는 1~2g씩 '소량'에서부터 시작해 조금씩 그 섭취량을 늘려가는 것이 권고되니 이 부분 또한 참고하기 바란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