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광고 with 유튜브 누적 조회수 1만뷰 달성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광고 with 유튜브 누적 조회수 1만뷰 달성

Adam's Tal 2017. 9. 7. 18:39
반응형

'' Project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광고

 

with 유튜브 누적 조회수

1만뷰 달성

 

 

 

<구글 애드센스 - 도움말 - 유튜브 : 광고 게재 시 동영상 조회수 조건>

 

 

 

2017. 09. 03.

 

 

 

 언제부터인가, 그간 내 '유튜브' 채널(Adam's Tal Project)에 업로드했던 '동영상'에서 광고가 사라졌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때는 올(2017년) 8월이었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그 이유를 찾아보니 위와 같은 도움말 안내글을 접할 수 있었다.

 

 

 

 

 

 

 '유튜브 광고'와 관련된 해당 글의 내용은 간단하다. 2017년 4월 6일부터 조회수가 10,000회 미만인 채널은 동영상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여기서 눈여겨볼 부분은 조회수 '10,000(1만)회'와 유튜브 '채널'이다.

 

 

 

<유튜브 YouTube 고객센터 - 문제 해결 - 수익 창출 관련 문제 : 내 동영상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음>

 

 

 

 앞서 보았던 변경된 '유튜브 광고 게재' 정책과 관련된 글이다. 다시 한 번 곱씹어 보자면, 그대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가 '10,000(1만)회' 미만일 경우, 그 채널 속 동영상에는 '광고(X)'를 게재할 수 없다.

 

 

 

 

 

 

 난 처음에 이 말을 잘못 알아들어 오해했었다. 내가 업로드한 '유튜브 동영상(?)'의 조회수가 1만회 미만인 경우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고 이해하여, 거의 유튜브 광고 수익은 포기해야지 싶었다. (사실, 애초에 유튜브를 운영하며 딱히 수익 성과가 있던 것은 아니었다.)

 

 

 

 

<유튜브 YouTube 크리에이터 블로그 - 파트너 프로그램 최근 변경 사항 일부> 

 

 

 

 그런데 최근 들어 갑자기 내 유튜브 '동영상'에서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뭐지? 또 정책이 새로 바뀌었나?' 솔직히 기쁘면서도 당황스러웠는데, 앞서 언급하였듯이 해당 변경 사항의 기준은 동영상이 아닌 유튜브 '채널'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현재 내 유튜브 '채널 : Adam's Tal Project'에 들어가 보면 쓸데없는 동영상이 대부분인데 어떻게 생각날 때마다 만들어 올렸더니 그 총 개수는 16개에 달한다. '혹시 이것 때문에?!' 설마하며 채널 내 동영상의 조회수를 전부 계산해보았더니 (한 마디로 '누적 조회수') 겨우겨우지만 10,000회(1만)회를 상회한 수치가 기록된 모습이다.

 

 

 

<유튜브 YouTube 채널 Adam's Tal Project 동영상 누적 조회수 1만뷰 달성>

 

 

 

 그렇구나, 동영상이 아닌 '채널'을 기준으로 해당 채널 속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0,000(1만)회' 이상이 되어야 '유튜브' 동영상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구나. 사실, 아직까지는 얼떨떨하기만 한데 이왕 유튜브에 광고가 게재되었으니, 지금부터는 보다 더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제작해볼까 싶기도 하더라.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광고 -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콘텐츠>

 

 

 

 본인의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 누적 조회수가 '10,000(1만)회' 이상 조건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동영상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다면, 위 안내문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콘텐츠'를 참조해보도록 하자. (물론,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면서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설정해둔 것은 기본적 전제이다.) 

 

 

 

 

 

 

 어쨌든, 개인적으로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면서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외 '유튜브'라는 잠재적인 광고 수익 채널을 확보한 것 같아 기쁜 마음이다. 하지만 유튜브를 운영한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에 하나의 도전 정신으로 콘텐츠 개발에 힘써야겠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