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Yesterday

Total
관리 메뉴

탈 프로젝트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추천]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이 아니어도 사용 가능 본문

'탈' Project - Blog Story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추천]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이 아니어도 사용 가능

Adam's Tal 2017. 8. 28. 15:20
반응형

'' Project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추천]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이 아니어도

사용 가능

 

 

 

<[Google AdSense]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추천 : 반응형 링크 광고 단위 사용>

 

 

 

2017. 08. 26.

 

 

 

 그대가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심심할 때(혹은 생각날 때)마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nese'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을까. (참고로, 현재 구글 애드센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 Internet Explorer'가 아닌 '크롬 Chrome'을 통해 접속해야한다. 구글 Search Console과 애널리틱스는 IE에서도 잘 되던데... 이 녀석만 이상하다.)

 

 

 

 

 

 

 어쨌든,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홈 화면의 좌측 사이드바에 '최적화'라고 있다. 그것을 클릭한 동시에 바로 '추천'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거기에 '사이트 분석 결과에 따른 설정 최적화 방법'이 나온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추천] 링크 단위 광고 - 반응형 링크 단위>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여러 광고 유형 중, '링크 단위 광고'라고 보았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링크 단위 광고를 조금은 늦게 알게 되어, 작년 말(2016년 10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다. 뭐 어찌됐건, 위 사진 속 그림과 같이 이미지보다는 '텍스트'를 활용한 광고가 위 링크 단위 광고이다.

 

 

 

 

 

 

 이렇듯, 기존의 '링크 단위 광고'는 이미 알고 있었지만, 구글 애드센스가 추천하는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는 처음엔 '뭐지?!' 싶었다. 왜냐하면,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반응형 스킨이 아닌 '일반 스킨'이기 때문인데 과연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가 적용되는지?' 의문이 들었던 것이다.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이 아니어도 사용 가능>

 

 

 

 내 의문에 대한 답은 위 글을 통해 알 수 있다. 내가 알고 있었던 바와 같이, 반응형 광고 단위는 반응형 사이트(티스토리의 경우, 반응형 스킨 블로그)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 맞지만, 해당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는 그렇지 않은 경우(반응형 사이트가 아닌 경우 = 티스토리 일반 스킨 블로그)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할 때, 사용하는 기기에 관계없이 반응형 링크 단위가 적용되는데 그 차이(일반 링크 단위 vs 반응형 링크 단위 / PC버전 vs 모바일 버전)는 아래에 그림과 함께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다. 

 

 

 

<[구글 애드센스] 새 광고 단위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비록 명칭은 반응형 광고이지만, 어떤 사이트든 적용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 해당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를 만들어봤다.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의 '내 광고'에 들어가 '새 광고 단위' 중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보자.

 

 

 

<[구글 애드센스] 새 광고 단위 - 이름, 광고 크기 등>

 

 

 

 그 길로 해당 '광고'의 이름을 설정해준 뒤, 광고 크기에 '링크 광고'를 찾아 '자동 크기 - 반응형 링크' 단위를 선택하고서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면 끝이다.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가 만들어진 것!

 

 

 

<성공적으로 만들어진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코드>

 

 

 

 그러고 나서 위 '광고 코드'를 사이트 내 원하는 위치 혹은 페이지에 붙여 넣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난 매번 글을 쓸 때마다 'HTML'로 전환하여 해당 광고를 본문 내에 게재하는 편이다.)

 

 

 

<최근 작성한 글에 적용된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모습>

 

 

 

 최근 작성한 포스팅에 해당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를 적용해보았다. 어떤가, '일반 링크 단위' 광고와 다르지 않는가. 기존의 링크 단위 광고의 일정한 크기 '200 X 90'와 달리, 화면을 꽉 채우는 '반응형 링크 단위'는 광고의 수도 '4개'로 일반 링크 단위 광고의 수(2개)보다 많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비롯한 '일반 스킨' 블로그에 잘 적용되는 듯 보인다. 사용자의 기기에 따라 변하는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왜 이제야 알게 됐을까. 진작 사용할 것을 말이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추천] 일반 링크 단위 광고 vs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PC버전 vs 모바일 버전 참고>

 

 

 

 닮은 듯, 닮지 않은 두 '링크 단위 광고(일반 링크 단위 광고 vs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의 모습이다. 모바일 버전 속 광고가 되겠는데 크기부터 개수까지 차이가 두드러진다.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 면에서 상대적으로 더 좋다는 말이 있어 벌써부터 기대된다. 

 

 

 

 

 

 

 덧붙여, 'PC버전'에서는 가로를 늘여 화면을 채웠다면, '모바일 버전'에서는 세로로 늘여 광고가 게재되었다. 왠지 모르게, 너무 많으면 부담스러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 그런 의미에서 '글 하나당 반응형 링크 단위 광고 한 개가 적당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본다.

 

 

 

Adam's Tal Project : 탈 프로젝트

 

 

반응형
Comments